전체메뉴 검색
이슈

김상욱, 5·18 묘지 앞에서 민주당 입당 선언…"더 건강한 정부 외에는 다른 길 없어"

김인규 기자 2025-05-18 14:42:54

국힘 탈당 열흘 만에 민주당 입당…"견제·균형 있는 건강한 여당 만들겠다"

"진보·보수 공존하는 민주당 만들겠다"… 김상욱의 '중도 역할론'

"권력폭주 시 직언도"… 김상욱, 민주당 내 '건강한 견제자' 자처

지난 16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지지를 선언한 무소속 김상욱 의원이 18일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5·18민주묘지 민주의 문 앞에서 더불어민주당 입당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김상욱 무소속 의원이 전남 광주에서 열린 국립 5·18민주묘지 민주의 문 앞에서 더불어민주당 입당을 공식 선언했다. 이는 지난 8일 국민의 힘을 탕당한 지 열흘 만이며 지난 16일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 지지를 선언한 지 이틀만이다. 

18일 김상욱 의원은 기자회견을 통해 "오늘 민주당에 공식으로 함께하는 것을 말씀드린다"며 "바닥에서부터 배우면서 더 건강한 민주당을 만들어 국민을 받들고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하겠다"고 선언했다.

김상욱 의원은 "국민의힘은 현재 야당이 되더라도 야당으로서 해야 할 견제기능을 제대로 수행할 수 없는 마비 상태"라며 "거대 집권여당 민주당이 스스로 더 건강하고 성공한 정부가 되는 것 외에는 다른 길이 없다고 생각했다"고 민주당 입당 배경을 밝혔다. 

그는 "민주당 내에서 보수와 진보의 기능이 함께 이뤄져야 하고 당 내에서 견제와 균형의 원리를 찾아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스스로 그런 역할을 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민주당을 더 건강한 정당으로 만들어 경우에 따라 권력폭주가 있을 때는 직언도 하고 바른 일에는 누구보다 앞장서는, 국민을 위한 정치를 민주당에서 함께하고 싶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