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신화통신

[국제] EU 집행위, 미국산 제품에 25% 관세 부과 제안...반격 준비

丁英华,张兆卿,赵丁喆 2025-04-08 11:36:04
지난 2일 벨기에 브뤼셀의 유럽연합(EU) 본부 건물 밖에서 휘날리는 EU 깃발. (사진/신화통신)

(브뤼셀=신화통신)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가 7일(현지시간) 미국의 철강 및 알루미늄 관세 조치에 대응해 일부 미국산 제품에 대한 25% 관세를 부과할 것을 EU 회원국에 제안했다고 다수 매체가 이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관련 관세 조치는 오는 15일에 공식 발효되지만 대부분의 관세는 5월 중순에야 부과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중 콩, 견과류 제품에 대한 관세 조치는 12월 1일부터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EU 내부 문서에 따르면 관세 부과 대상에는 다이아몬드, 계란, 치실, 소시지 및 가금류 등이 포함됐다.

한편 EU 집행위원회는 버번위스키, 와인 및 유제품을 3월에 언급됐던 관세 부과 목록에서 제외했다. 이에 앞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EU가 버번위스키에 관세를 부과할 경우 EU 주류 제품에 200%의 보복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경고한 바 있다.

EU 회원국에 제시된 해당 안은 9일 표결에 부쳐질 예정이다. EU의 현행 메커니즘에 따라 해당 안은 EU 전체 인구의 65%에 해당하는 15개 이상 회원국이 반대하지 않으면 통과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