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산업

동국제강, 국내 철강업계 최초 전 제품군 '저탄소 제품 인증' 획득

임효진 기자 2025-04-03 14:05:10

공공기관 의무 구매 대상…글로벌 시장 경쟁력 강화 기대

EPD인증을 획득한 동국제강 코일철근 제품 [사진=동국홀딩스]
[이코노믹데일리] 동국제강이 국내 철강업계 최초로 생산 전 제품군에 대해 환경부의 ‘저탄소 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동국제강은 철근·형강·후판 등 주요 생산 제품 전반에 대해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부여하는 저탄소 제품 인증을 취득했다고 3일 밝혔다. 

저탄소 제품 인증은 취득 제품 중 탄소 배출량이 동종 제품 평균 배출보다 낮다는 사실이 증명될 경우 취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녹색제품’으로 인정받는다.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환경성적표지(EPD) 인증을 취득한 제품을 대상으로 심사한다.

이번 인증은 2023년 6월 동국홀딩스로부터 분할 출범한 동국제강이 친환경 철강사로 전환하기 위해 추진해온 전략의 일환이다. 출범과 동시에 구성된 ‘친환경인증 취득 추진 TF’는 본사 및 사업장 전반에서 인증 준비를 진행해왔다. 유럽·미국·국내 EPD 인증에 이어 이번 환경부 인증까지 획득하면서 당초 설정한 2년 내 인증 완료 목표를 3개월 빨리 달성했다.

동국제강은 “해당 제품들이 ‘녹색제품 구매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의 의무 구매 대상이 되는 만큼 판매 확대가 기대된다”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글로벌 저탄소 철강재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