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어웰은 환자나 일반적인 식사로 영양 공급이 어려운 사람들의 식사를 전부 또는 일부 대신할 목적으로 개발됐으며 식약처의 특수 의료 용도 식품 기준 규격에 맞춰 균형 잡힌 3대 영양소(탄수화물·단백질·지방)와 22가지 비타민·미네랄을 고루 함유했다.
특히 큐어웰은 완두 단백과 분리 대두 단백을 사용한 식물성 단백질을 담아 유제품 소화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게 개발했으며 근육 합성에 필요한 세 가지 아미노산 BCAA(류신, 이소류신, 발린)도 함유했다. 또한 저당 트렌드를 반영해 당류 함량을 2g으로 낮춘 것도 주목할 만한 특징이다.
현대약품은 티커머스 채널인 현대홈쇼핑 플러스샵에서 오는 27일 오전 6시에 큐어웰 론칭 방송을 진행하고 31일 오전 6시 40분에 2차 방송을 실시한다. 4월 중에는 GS MY SHOP과 SK스토아에서도 방송이 예정돼 있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최근 아침식사 결식률 증가와 영양 불균형을 겪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특수 의료 용도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탄탄한 영양 설계와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한 '큐어웰'은 현대인의 영양 불균형 해소와 환자의 식사 대체에 이상적인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