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금요일 저녁 MBC 예능 프로그램 '나혼자 산다'를 통해 대중에 재미를 선사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정말 야생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공개하는 '기안84'입니다. 기안84는 그만의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금요일 저녁을 훔치고 있습니다.
그런 기안84가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 광고 모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름의 84를 활용해서인데요.
'자동차를 8고 4고'
눈치 채셨나요? 자동차 거래 플랫폼의 주 역할인 자동차 거래를 '자동차를 팔고 사고'로 표현한 것이죠. 엔카가 아주 적합한 모델을 찾은 것 같습니다.
딱 맞는 '찰떡' 모델을 찾은 엔카는 최근 신규 광고 '나의 드림카 플랫폼'을 공개했습니다. 여기에 이벤트로 드림카를 주는 '드림카 드림'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드림카 드림 이벤트에 당첨된 사람에게는 신차급 BMW 5시리즈를 증정한다고 합니다. 엄청나죠.
엔카만 광고에 진심인 건 아닙니다. 직영 중고차 플랫폼 케이카도 최근 신규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ㅋㅇㅋ'를 신설해 소비자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스튜디오 ㅋㅇㅋ의 출연진도 인지도가 높은 신화의 전진이 맡았습니다.
콘텐츠 제목도 'BMW 3시리즈 양카가 아니라고 우기는 차주님들'과 같이 소비자들이 관심을 보일 법하게 구성했습니다. 이 덕에 공개 2주만에 10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좋은 성적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자동차 거래 플랫폼들의 최근 광고 방식을 알아봤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광고를 보면 자동차를 사고 싶다는 생각을 하실 것 같으신가요?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