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금융

신한 SOL페이 '위챗페이 연동 QR결제 서비스' 개시...중국 결제 편의성↑

방예준 수습기자 2025-02-19 11:05:35

신한 SOL페이 앱으로 위챗페이 QR결제 가능

이용금액 최대 13% 혜택 이벤트도 진행

신한카드가 유니온페이 신한카드 고객이 중국에서 ‘신한 SOL페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결제 가능한 ‘위챗페이 연동 QR 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사진=신한카드]
[이코노믹데일리] 신한카드가 유니온페이 신한카드 고객이 중국에서 ‘신한 SOL페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결제 가능한 ‘위챗페이 연동 QR 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와 함께 중화권 지역에서 유니온페이 신한 신용카드로 결제 시 캐시백, 수수료 면제 등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한카드는 지난 2023년 9월 글로벌 신용카드 브랜드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과 손잡고 전세계 유니온페이 QR 로고가 있는 매장에서 신한 SOL페이로 결제할 수 있는 ‘신한 SOL페이 X 유니온페이 QR결제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중국은 유니온페이 카드와 위챗페이 등 자국의 결제 시스템만 이용하는 매장이 많아 중국에 자주 방문하는 경우 관련 결제 방식을 준비해두는 것이 편리하다.
 
이번 위챗페이 연동 서비스로 유니온페이 QR 결제 서비스에 위챗페이 결제까지 추가하면서 신한카드는 중국 내 보편화된 QR 결제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신한카드는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캐시백과 결제 수수료 면제 등 이벤트도 마련했다.
 
행사 기간은 이날부터 4월 30일까지로 중국 대륙, 홍콩, 마카오, 대만 등 4개 지역에서 유니온페이 신한카드로 결제 시 합산 이용금액의 10%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한 △신한 SOL페이로 QR 결제 시 2% 추가 캐시백 △알리페이·위챗페이 앱에 유니온 신한카드 등록 후 결제 시 3% 결제 수수료 면제 혜택이 있다. 두 혜택은 중복 적용이 불가능하다.
 
캐시백은 4개 지역 합산 이용금액이 100 달러 이상인 경우 적용되며 원화 환산금액 기준 20만원까지 지급한다.
 
이벤트의 자세한 사항은 신한 SOL페이 내 해외여행 플랫폼 ‘SOL트래블+’에서 확인할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