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카카오, 지역 IT 인재 키운다… '카카오테크 캠퍼스' 3기 모집 돌입

선재관 기자 2025-02-17 10:13:08

5개 거점 대학과 협력, 캠퍼스 분원 학생까지 참여 확대…미래 IT 전문가 꿈 키운다

카카오 현직 개발자가 멘토로…실무 중심 교육으로 IT 인재 양성 박차

카카오, ‘카카오테크 캠퍼스’ 3기 모집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가 지역 IT 인재 양성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카카오테크 캠퍼스’ 3기 모집을 시작하며 미래 IT 전문가 육성에 적극 나선다. 

카카오는 강원대학교, 경북대학교, 부산대학교, 전남대학교, 충남대학교 등 5개 지역 거점 대학과 협력하여 ‘카카오테크 캠퍼스’ 3기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3기 모집은 총 120명 규모로 5개 협약 대학의 본원뿐만 아니라 분원 캠퍼스 학생들에게도 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더 많은 지역 학생들에게 교육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3월 4일부터 18일까지이며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4월부터 11월까지 약 8개월간 교육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교육 과정은 IT 개발의 기본인 기초 기술 학습부터 실제 웹 서비스 개발 프로젝트까지 총 3단계로 구성되며 △웹 서비스의 사용자 화면 개발을 담당하는 ‘프론트엔드(Front-End)’ 트랙과 △서버 개발 및 데이터 처리를 담당하는 ‘백엔드(Back-End)’ 트랙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특히 이번 3기 ‘카카오테크 캠퍼스’는 학생들의 실무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추어 카카오 그룹의 현직 개발자들이 직접 멘토로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멘토들은 학생들에게 코드 리뷰 및 기술 멘토링을 제공하며 실제 개발 현장의 노하우와 협업 방식 등을 생생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이는 미래 IT 인재들이 학교에서 배우기 어려운 실무 중심의 교육을 경험하고 IT 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테크 캠퍼스’는 카카오가 2023년부터 운영해 온 대표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프로그램으로 지역 사회의 IT 인재 양성과 균형 발전에 기여하고자 기획되었다. 모든 교육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이 학업과 병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대학의 공식 학점 이수 과정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운영된다. 카카오는 ‘사람을 이해하는 기술로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간다’는 기업 미션을 바탕으로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쓰고 있다.

이영훈 카카오 그룹인사팀장은 “국내 주요 거점 대학들과 협력하여 ‘카카오테크 캠퍼스’ 3기를 모집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급변하는 IT 기술 환경 속에서 미래 시대에 필요한 경쟁력을 갖춘 IT 개발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