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금융

기업銀-뤼튼테크놀로지스, AI 활용 일자리 지원 사업 고도화

지다혜 기자 2025-02-07 14:20:28

생성형 AI로 중소기업 일자리 지원 사업 확대

지난 6일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이건홍 IBK기업은행 기업고객그룹 부행장(오른쪽)과 이세영 뤼튼테크놀로지스 대표이사(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기업은행]
[이코노믹데일리] IBK기업은행은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국내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선도하고 있는 뤼튼테크놀로지스와 AI 활용 일자리 지원 사업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생성형 AI 프로그램 제공 △중소기업 일자리 지원을 위한 상호 협업 및 홍보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중소기업 전문 채용포털인 '아이원 잡(i-ONE JOB)' 내에 뤼튼테크놀로지스의 뤼튼 챗봇 서비스와 전용관을 구축해 구직자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건홍 기업은행 기업고객그룹 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AI 활용 일자리 지원 사업 고도화를 위한 원동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중소기업이 우수인력을 채용하고, 이를 바탕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세영 뤼튼테크놀로지스 대표이사는 "AI 기술을 활용해 구직자들이 보다 나은 취업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뤼튼테크놀로지스는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자기소개서, 이력서, 면접준비, PPT 초안작성 등 구직자와 근로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