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금융

[지다혜의 알쓸보카] "설 선물, 어디서 사지?"…카드업계, 명절 혜택 '풍성'

지다혜 기자 2025-01-25 06:00:00

'6개월 무이자 할부' 일정 금액 이상 결제 시 가능

설 연휴 여행, 귀성길 혜택 등 다양한 프로모션

※ '알쓸보카'는 '알'아두면 '쓸'데있는 '보'험 및 '카'드 업계의 머리말을 합성한 것으로, 한 주간 주요 보험·카드 업계의 따끈따끈한 이슈, 혹은 이제 막 시장에 나온 신상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마음이 포근해지는 주말을 맞아 알뜰 생활 정보 챙겨 보세요! [편집자 주]
 
서울 시내 한 대형마트에서 장을 보는 시민들 [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카드사들이 설 명절 전후로 내수 활성화에 힘을 싣는다. 온·오프라인 다양한 가맹점에서 선물세트 할인 등 결제 혜택을 제공하거나 대형마트·재래시장과도 제휴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25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KB국민카드는 설을 맞아 KB Pay(페이)를 이용하는 회원 대상으로 KB온누리쇼핑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다음 달 10일까지 KB Pay 쇼핑 내 KB온누리쇼핑에서 전통시장 상품을 판매하는 '설날은 KB온누리로 준비하설!' 행사 기간 동안 15% 할인 충전에 추가로 사용 가능한 전통시장관 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5% 할인 전통시장관 쿠폰은 최소 주문 금액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하며 최대 할인 금액은 10만원이다.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은 보유하고 있는 국민카드를 온누리상품권 애플리케이션(앱)에 등록하고, 계좌이체 충전 후 등록한 국민카드로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전통시장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에도 KB Pay에서 할인된 금액으로 명절 선물 준비가 가능하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알찬 설 선물 준비와 함께 즐거운 설 연휴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카드는 이달 30일까지 디지로카앱 띵샵에서 설 기획전 선물세트 결제 시 최대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5만원 이상 결제 시 2~3개월, 30만원 이상 결제 시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이용할 수 있다. 또 이달 31일까지 설 생활 필수품 7% 즉시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 선물세트 결제 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달 29일까지 롯데마트에서 선물세트를 결제하면 최대 30% 즉시 할인 또는 결제금액 구간별 혜택(롯데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할인)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이달 31일까지 롯데마트(MAXX 6개점 제외)에서 롯데마트&MAXX 카드로 딸기 결제 시 20%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달 30일까지 롯데슈퍼에서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최대 30% 즉시 할인과 결제금액 구간별 롯데상품권 증정 혜택도 중복 제공하고, 홈플러스에서 선물세트 결제금액 구간에 따라 즉시 할인 또는 홈플러스 상품권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선물세트 결제 시 즉시 할인 또는 결제금액 구간별 농촌사랑상품권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이달 29일까지 이마트에서 선물세트를 결제하면 최대 50% 할인 또는 결제금액 구간별 혜택(신세계상품권 증정 또는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달 31일까지 쿠팡에서 선물세트를 결제하면 최대 20%를 즉시 할인해 주고, G마켓과 옥션에서 설 빅세일 행사상품을 3만원 이상 결제 시 5~7%를 최대 30만원까지 즉시 할인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높아진 물가로 인해 명절 선물에 대한 고민이 깊어진 고객이라면 이번 이벤트 혜택을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언급했다.

NH농협카드는 다음 달 9일까지 설날 행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농협 개인카드로 국내 전 가맹점 30만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331명에게 1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카드 이용금액 30만원당 추첨권이 1장씩 부여되며(최대 10장), 원하는 상품권을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증정 상품권은 △하나로마트 모바일금액권 1만원권(777명) △배달의민족 상품권 1만원권(777명)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777명)이다.

이달 31일까지 NH pay 신년맞이 이벤트도 마련했다. NH pay 고객이라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스텝밀 머신(1명) △다이슨 에어랩 오리진 플러스(5명) △배달의민족 상품권 1만원권(500명)을 증정한다.

설 연휴를 맞아 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을 위한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각각 △호텔스닷컴(올해 12월 31일까지) △아고다(올해 12월 31일까지) △트립닷컴(이달 31일까지)에서 최대 8~10% 즉시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해당 혜택은 'NH pay > 이벤트 > 여행/해외 > 제휴사별 전용 페이지'에서 쿠폰 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농협카드 관계자는 "민족대명절인 설 연휴를 더 즐겁게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새해에도 다양한 혜택과 풍성한 이벤트로 고객들에게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하나카드는 100% 당첨 랜덤박스 이벤트를 시작으로 설 선물 준비, 설 연휴 여행 그리고 귀성길 혜택 등 다양한 부문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100% 당첨 랜덤박스 이벤트는 이달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하나 개인 신용·체크카드로 랜덤박스 1원을 결제한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갤럭시 탭 S10 울트라 5G(512GB), 네이버페이 포인트 5만원권, 10하나머니까지 푸짐한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설 명절 선물세트를 준비하려는 손님을 위해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농협하나로마트 △이마트 에브리데이 △GS THE FRESH에서 최대 50% 할인 또는 구매 금액대별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네이버 △쿠팡 △G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설 명절 선물세트 최대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LG전자 온라인몰 50만원 이상 결제 시 7% 청구할인 △다이슨(소형 가전) 4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0% 즉시할인 등 다양한 효도가전 할인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설 황금연휴를 맞아 여행을 떠나는 손님께는 △모나 용평 △하이원 리조트 △웰리힐리파크 등 전국 7대 스키장 리프트·렌탈 최대 50% 현장 할인 △인터파크 투어 패키지여행 상품 3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6% 쿠폰할인 △마이리얼트립 10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즉시할인 혜택이 준비돼 있다.

다양한 하나Pick 쿠폰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안전한 귀성길을 위해 △스피드메이트에서 국산차 엔진오일 교환 시 2만2000원 즉시 할인 △S-OIL 5만원 이상 결제 시 3000원 청구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롯데시네마 9000원 영화관람권 쿠폰을 제공해 합리적인 가격에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이완근 하나카드 영업그룹장은 "설 명절을 맞아 마음을 전하려는 손님을 위해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설 연휴 동안 하나카드 혜택으로 더 편안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