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신화통신

[경제동향] 中 비야디, 인도네시아서 프리미엄 브랜드 '텅스(DENZA)' 출시

Alex,孙玮彤,拉亨 2025-01-23 19:02:00
지난해 11월 1일 태국 방콕에서 공개된 비야디(BYD) 프리미엄 브랜드 텅스(騰勢·Denza). (사진/신화통신)

(자카르타=신화통신)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 비야디(BYD)가 22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에서 프리미엄 브랜드인 텅스(騰勢·DENZA)를 공식 출시했다.

류쉐량(劉學亮) BYD 아시아태평양 자동차영업사업부 사장은 론칭 행사에서 "올해 BYD는 인도네시아 시장에 더 많은 신모델을 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텅스는 BYD가 전액 출자한 브랜드다. 첫 번째 고급 다목적차량(MPV) 모델인 'DENZA D9'은 지난 2022년 5월 출시 이후 30만 대가 넘는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글 자오 비야디 인도네시아 회장은 BYD의 지난해 전체 자동차 시장이 침체됐음에도 불구하고 인도네시아의 전기차 시장은 꾸준히 성장했다고 전했다.

"인도네시아의 전기차 수요는 매년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급속한 성장은 업계 관계자에게 중요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죠.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향한 흥미로운 전환에서 선두 주자로 자리 잡아 기쁩니다." 자오 회장의 말이다.

관련 통계에 따르면 BYD는 지난해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총 1만5천 대의 전기차를 판매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