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일동제약그룹 새로엠에스, 비대면 진료 '후다닥 케어 키오스크' 공급 추진

김인규 수습기자 2025-01-22 16:29:58

엔트위즈솔루션과 협력해 경로당·복지시설 등 비대면 진료 보급 확대

IT 취약 계층 위한 친화적 인터페이스로 의료 접근성 개선 목표

일동제약그룹 새로엠에스의 비대면 진료 서비스 후다닥케어 BI [사진=일동제약그룹]

[이코노믹데일리] 일동제약그룹의 종합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새로엠에스가 비대면 진료를 위한 '후다닥 케어 키오스크' 공급 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새로엠에스는 스마트 경로당 사업 전문 업체 '엔트위즈솔루션'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비대면 진료 중개 장비와 관련 플랫폼을 개발한다. 양사는 올해 1분기까지 키오스크 제작을 마치고 전국의 경로당·요약원·복지시설 등에서 비대면 진료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기를 보급할 계획이다. 

비대면 진료를 이용하면 시공간 제약을 최소화해 의료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일 수 있지만 기존 플랫폼은 스마트폰과 PC 중심으로 설계돼 고령층과 IT취약 계층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다. 

새로엠에스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의 △경증 질환에 대한 신속한 초기 진료 △만성 질환 환자 상시 관리 △전염병 유행 상황 시 효과적인 대처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후다닥 케어’는 새로엠에스가 그간 자사의 IT·플랫폼 관련 기술과 의료·헬스케어 분야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운영한 비대면 진료 중개 서비스다. 

강규성 새로엠에스 대표는 "후다닥 케어 키오스크를 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비대면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구축하겠다"며 "어르신 건강 증진과 보건 의료 서비스 활성화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