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K-Wave

아이브, '아이유의 팔레트'서 월드 투어 비하인드+신곡 '레블 하트' 라이브 최초 공개

선재관 기자 2025-01-21 17:46:02

'롤라팔루자' 돌발 상황 대처부터 장원영 랩 도전기까지… 진솔 토크 '눈길'

아이유와 '컬러 스위치'로 역대급 무대 선사… 2월 3일 컴백 기대감 고조

지난 20일 유튜브 채널 '이지금'에는 ''아이'가문과 함께 쏘아 올려 (With IVE) Ep.31'라는 제목의 '아이유의 팔레트' 새 에피소드가 게재됐다. 이날 아이브는 '아이유의 팔레트'의 게스트로 등장, 다양한 토크와 한층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선보였다.
[이코노믹데일리]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아이유의 팔레트’에 출연, 라이브 무대와 진솔한 토크로 글로벌 팬들을 매료시켰다.

지난 20일 유튜브 채널 ‘이지금’에 공개된 ‘아이유의 팔레트’ 31번째 에피소드에서 아이브는 아이유와 훈훈한 케미를 뽐냈다. 아이브는 월드 투어 소감과 함께 아이유와 공연장이 겹쳤던 에피소드를 전하며 서로의 공연에 게스트로 서지 못한 아쉬움을 토로했다.

이어 아이브는 11개월간의 첫 월드 투어 소회를 밝혔다. 가을은 “마지막 한 곡을 남겨두고 팬들을 보는데 ‘온 세상에서 오늘 하루만큼은 내가 제일 행복해’라는 표정으로 저를 보더라. 그 미소를 보며 눈물이 났다”며 감동을 전했다.

아이브는 지난 13일 발매된 세 번째 EP 앨범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의 선공개 타이틀곡 ‘레블 하트(REBEL HEART)’ 라이브를 최초 공개했다. 폭발적인 가창력과 밴드 사운드가 어우러진 강렬한 무대에 아이유는 “노래가 참 좋은 것 같다”며 극찬했다.

2월 3일 공개될 신보에 대해 장원영은 “‘러브 다이브’를 통해 셀프 러브를 이야기했다면 이번엔 ‘공감’에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고 레이는 “이전과 다른 표정과 제스처를 쓰는 무대를 기대해 달라”고 덧붙였다.

지난해 ‘롤라팔루자’ 무대 비하인드도 공개됐다. 아이유가 헤어 피스 관련 돌발 상황을 재치 있게 대처한 안유진을 칭찬하자 안유진은 “공들인 무대가 우스워 보일까 봐 화가 났다. ‘That’s my style’ 가사에 맞춰 짧아진 머리카락을 돌렸다”고 밝혔다. ‘배디’에서 저음 래핑을 선보인 장원영은 “항상 랩을 해보고 싶었는데 ‘배디’에서 싱잉 랩 파트를 축제니까 내가 원하는 스타일대로 해봤다. 좋게 봐주셔서 뿌듯했다”고 말했다.

아이유와 아이브는 ‘컬러 스위치’ 코너에서 서로의 곡을 재해석했다. 아이유는 아이브의 ‘일레븐’을 아이브는 아이유의 ‘홀씨’를 여섯 멤버의 환상적인 음색과 유니크한 싱잉 랩으로 소화, 역대급 무대를 선사했다.

마지막으로 아이브는 “선공개된 ‘레블 하트’와 2월 3일에 공개될 앨범 그리고 ‘아이유의 팔레트’도 많이 사랑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이브는 2월 3일 세 번째 EP 앨범 ‘아이브 엠파시’ 및 더블 타이틀곡 ‘레블 하트’, ‘애티튜드’로 컴백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