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넥슨, 창립 30주년 기념 '넥슨 히어로 캠페인'으로 34억 원 기부

선재관 기자 2025-01-13 16:16:57

'넥슨 히어로 패키지' 전량 매진, 어린이 의료 지원에 전액 사용

유저 참여 및 자발적 기부 문화 조성하며 긍정적 반응 이끌어내

넥슨 판교 사옥 [사진=넥슨]
[이코노믹데일리] 넥슨이 창립 30주년을 기념하여 진행한 ‘넥슨 히어로 캠페인’을 통해 총 34억 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넥슨 히어로 패키지’ 판매 수익금에 넥슨의 추가 후원금을 더해 마련되었으며 조성된 기부금 전액은 어린이 의료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지난해 12월 4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 ‘넥슨 히어로 캠페인’은 넥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인 어린이 의료 지원 사업을 위한 유저 참여형 기부 캠페인이다. 22개 넥슨 게임에서 판매된 ‘넥슨 히어로 패키지’는 ‘던전앤파이터’의 경우 오픈 9분 만에 매진되는 등 모든 상품이 조기에 판매 완료되며 캠페인이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넥슨은 패키지 판매 수익인 33억 4900여만 원에 추가 후원금을 더하여 총 34억 원을 넥슨재단에 전달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캠페인은 유저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넥슨플레이 앱에는 캠페인 참여 유저들의 구매 인증 게시물이 이어졌으며 캠페인 취지에 공감한 유저들이 자발적으로 어린이 의료 시설에 기부하는 등 긍정적인 기부 문화가 형성되는 모습도 보였다.
 
넥슨 히어로 캠페인 종료.
넥슨재단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 ‘넥슨 히어로’ 관련 퀴즈 이벤트에는 약 1천 개 이상의 댓글이 달렸고 키즈 크리에이터 차노을 어린이와 함께 제작한 SNS 이벤트 영상은 6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넥슨과 넥슨재단은 어린이의 건강한 미래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대전세종충남·넥슨후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 등 건립 후원을 통해 어린이 의료 시설 확충에 기여했으며 현재는 영남권과 호남권의 공공 분야 어린이 재활 전문 의료 시설 건립 기금을 후원하는 등 전국 주요 거점의 어린이 의료 시설 확충을 위한 지원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