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산업

한온시스템, 모빌리티 전문가 이수일 대표 선임

박연수 기자 2025-01-06 13:58:19

대표체제로 전환해 경영 효율성 제고 기대

이수일 한온시스템 대표 [사진=한온시스템]
[이코노믹데일리] 한온시스템은 지난 3일 주주총회 및 이사회 의결을 통해 이수일 한국앤컴퍼니그룹 부회장을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고 6일 밝혔다.

이수일 부회장은 1987년 공채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에 입사해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지점장, 프랑스법인장, 미국지역본부장, 중국지역본부장, 이어 본사에서 마케팅본부장, 경영운영본부장, 유통사업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마케팅·판매·유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직무를 수행했으며 유럽·미국·아시아 등 전세계 핵심 시장을 두루 경험한 글로벌 모빌리티 시장 전문가다.

2018년부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대표를 맡고 있으며 지난해 12월부터 한온시스템 통합(PMI)추진단장으로서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통합 과정을 진두 지휘하고 있다.

이 신임 대표는 지난 2023년 연간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하는 등 재임 기간 중 한국타이어의 질·양적 성장을 이끌며 뛰어난 경영 능력을 입증했다.

한온시스템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성공 DNA를 전파하고 불확실한 글로벌 시장 환경 속에서도 경영 효율화와 기술 혁신을 통해 전기차(EV) 시대를 이끌 글로벌 하이테크 기업으로 성장시킬 최적임자로 평가받아 대표에 선임됐다.

이 신임 대표는 취임사를 통해 "한온시스템 경영 효율화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프로액티브하고 도전적인 자세로 세계 1위의 공조 시스템 회사로 성장하자"고 당부의 말도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