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셀렉트스타, 4분기 AI상 3관왕 석권… AI 시장 '독보적' 입지 다져

선재관 기자 2024-12-20 09:36:24

LLM 신뢰성 평가 기술력 인정받아

데이터 품질 인증 획득, 안전한 AI 생태계 구축 선도

4분기 연이은 수상 릴레이로 기술력 입증

이진수 셀렉트스타 COO(오른쪽)가 ‘아시아 AI대상’에서 벤처기업협회장상 수상 후 이정민 벤처기업협회 사무총장(왼쪽)과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사진=셀렉트스타]

[이코노믹데일리]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셀렉트스타가 4분기에만 3개의 AI 관련 상을 휩쓸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9일 '2024 아시아 AI대상'에서 벤처기업협회장상을 수상한 데 이어 11월에는 '인공지능 신뢰성 대상' 정보통신정책연구원장상, 10월에는 'Korea Promising AI Startup 2024'에서 AI 클라우드 분야 대표 스타트업으로 선정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2024 아시아 AI대상'은 아시아경제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셀렉트스타는 AI 학습 데이터 구축 및 판매, 대규모 언어 모델(LLM) 신뢰성 평가 솔루션 기술을 선보여 미래 성장 가능성과 기술 혁신 잠재력을 인정받았다.

이와 더불어 '인공지능 신뢰성 대상'에서는 LLM 신뢰성 평가 솔루션의 안전성과 검증된 AI 시스템 구축 기여도를 인정받았으며, 'Korea Promising AI Startup 2024'에서는 클라우드 인프라 기반 AI 모델 개발 효율성을 입증하며 AI 클라우드 분야 대표 스타트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셀렉트스타는 최근 국내 최초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데이터 품질 인증(DQ 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특히 DQ 인증을 획득한 'LLM 무해성 평가 데이터'는 LLM이 생성하는 답변의 무해성을 평가하는 벤치마크로 향후 셀렉트스타의 LLM 신뢰성 평가 SaaS 서비스에 공인된 데이터 기반 검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셀렉트스타가 데이터 중심 AI 기술력뿐만 아니라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AI 생태계 구축을 선도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다.

셀렉트스타는 고품질 학습 데이터 구축 및 제공, LLM의 서비스 품질 및 안전성 검증 솔루션 제공 등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AI 모델이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돕고 있다. 10월부터 이어진 수상 행보와 DQ 인증은 셀렉트스타의 기술력과 신뢰도를 대외적으로 다시 한번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됐다.

김세엽 셀렉트스타 대표는 "데이터 중심 AI 기술을 바탕으로 기업들이 더욱 안정적으로 AI를 개발하고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해온 노력이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 출시될 LLM 신뢰성 평가 SaaS 서비스를 통해 체계적인 신뢰성 검증을 실현하고 궁극적으로는 믿을 수 있는 AI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