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인물

장현기 GM,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문체부장관 표창 수상

선재관 기자 2024-10-28 10:58:27

인스파이어 아레나 운영 공로 인정받아…라이브 음악 산업 발전 선도

관객 경험 혁신한 인스파이어 아레나 운영

세계 최고 수준의 인프라와 글로벌 이벤트 유치

공연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하는 인스파이어

오는 31일 열리는 ‘2024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 수상자로 선정된 인스파이어 아레나의 장현기 GM

[이코노믹데일리] 장현기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총괄 매니저가 오는 31일 열리는 '2024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에서 대중문화예술 부문 문체부장관 표창을 수상한다. 장 GM은 인스파이어 아레나의 건립과 운영을 통해 국내 라이브 음악 산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장현기 GM은 2000년 공연 업계에 입문해 20여 년 간 라이브 음악과 공연 콘텐츠 발전에 헌신해왔다. 2011년 인터파크씨어터에서 블루스퀘어의 건립과 운영을 이끌었으며 이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 합류해 국내 첫 공연 전문 시설로 자리매김하도록 힘썼다. 장 GM은 그간 100개 이상의 대형 콘서트를 기획하며 공연장 인프라 확장에 앞장섰다. 그의 이러한 공로가 이번 문체부장관 표창 수상으로 이어졌다.

인스파이어 아레나는 복합 리조트 내 최첨단 공연장으로 관객이 공연뿐 아니라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장 GM은 “인스파이어 아레나를 통해 관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문화를 제시하고자 했다”라며 “이번 수상은 한국 공연산업에 대한 모히건 인스파이어의 지속적인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밝혔다. 그는 앞으로도 글로벌 관객에게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공연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지난 해 12월 개관한 인스파이어 아레나의 첫 포문을 연 ‘2023 멜론뮤직어워즈’의 개최 모습

지난해 개관한 인스파이어 아레나는 최대 1만5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고성능 사운드 시스템과 무대 설비를 갖추고 있다. 이는 국내외 아티스트 공연과 K팝 행사, 스포츠 대회 등 대규모 이벤트의 성공적인 개최를 가능하게 했다. 실제로 ‘2023 멜론뮤직어워즈’와 ‘2023 SBS 가요대전’ 등 K팝 팬들에게 익숙한 대형 행사가 이곳에서 열렸다. 또한 마룬5와 린킨파크 같은 해외 유명 아티스트 공연도 성황리에 마쳤다.

한편 인스파이어 아레나는 단순한 공연장이 아닌 ‘원스톱 엔터테인먼트’로서 관객들이 공연, 쇼핑, 미디어 아트, 고급 다이닝까지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 공간이다. 특히 아레나 곳곳에 설치된 ‘오로라’와 ‘로툰다’의 미디어 아트가 이러한 경험을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준다. 이 외에도 5성급 호텔과 상업 공간을 갖춘 ‘인스파이어 몰’이 조성되어 있어 방문객들에게 전례 없는 공연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