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삼진제약, K-Girls' Day 행사 성료...여성 공학 인재 육성을 위한 발걸음

안서희 기자 2024-10-21 11:56:04

실제 경험 기반된 여성 연구자와의 대화, 이공계 진학을 유도하는 뜻깊은 행사

K걸스데이 단체사진 [사진= 삼진제약]

[이코노믹데일리] 삼진제약은 지난 17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주관하는 ‘제11회 2024 K-Girls’ Day’ 행사에 참여해 여성 공학 인재 육성을 위한 산업현장 체험 프로그램을 성황리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K-Girls’ Day 행사는 여학생의 이공계 산업 진학과 관련 직군 진출을 유도하기 위해 2001년 독일에서 시작한 'Madchen-Zukunftstag (Girls' Future Day)'를 벤치마킹한 프로그램으로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삼진제약 마곡연구센터에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신약 개발 과정과 연구센터 탐방을 통해 실제 연구 활동에 참여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사전 질문을 바탕으로 진행된 '여성 연구자와의 대화' 프로그램을 통해 제약 산업에서의 전공 지식과 여성 연구원의 경험에 대해 활발한 질의응답이 오갔다.

특히 멘토로 참여한 마곡연구센터 연구기획실 소속 독일 태생 Busse Denise 책임연구원은 본인이 독일에서 경험한 일들을 공유하며 참가자들에게 동기부여를 제공했다.

삼진제약 관계자는 "참여 학생들에게 제약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연구 직무를 경험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성 인재 지원을 지속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