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K-Wave

첫 독일 진출로 외연 확장... K-POP 중심 한국 문화 체험에 현지 팬들 열광

선재관 기자 2024-09-30 08:24:06
KCON GERMANY 2024 성료.[사진=CJ ENM]

[이코노믹데일리] CJ ENM이 개최한 'KCON GERMANY 2024'가 지난 9월 28일부터 29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K-POP 아티스트와 전 세계 팬들이 소통하고 K-푸드, K-뷰티, K컬처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가득 찼다. 특히 첫 독일 진출이라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약 410만 명의 관객들이 현장과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축제를 즐기며 K-소프트파워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K-POP 아티스트들은 압도적인 퍼포먼스로 현지 팬들의 열렬한 환호를 이끌어냈으며, 한국 문화를 향한 유럽 관객들의 열정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독일 현지의 한 20대 관객은 "평소 좋아하는 K-POP 아티스트를 가까이서 보고 한국 음식까지 즐길 수 있어 꿈만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행사장은 K-POP 아티스트의 공연뿐만 아니라 팬들과의 밀착 소통이 가능한 'MEET & GREET'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특히 아티스트들의 다채로운 무대를 가까이서 즐길 수 있는 'KCON STAGE'는 풍성한 셋리스트로 많은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KCON GERMANY 2024 DREAM STAGE_DAY2[사진=CJ ENM]

서울시와 한국관광공사, 국립한글박물관 등 여러 기관이 마련한 40개의 부스도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한국의 라이프스타일과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고 특히 CJ제일제당 비비고의 한국식 편의점에서는 관람객들이 K-푸드를 맛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엠카운트다운' 공연에서는 K-POP 차세대 아티스트들의 퍼포먼스가 빛났다. 이븐, 더보이즈, 드림캐쳐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무대를 장식하며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특히 팬들과 아티스트가 함께하는 '드림 스테이지'에서는 팬들과의 교감이 더욱 특별한 추억으로 남았다.

신형관 CJ ENM 음악콘텐츠사업본부장은 "독일에서의 첫 KCON이 성공적으로 끝나 기쁘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신선한 기획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