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금융

하나증권-이크레더블, 업무협약 체결

김광미 기자 2024-09-27 10:33:16

비상장 기업 발굴·금융 솔루션 제공 예정

(왼쪽부터)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이사와 민영창 이크레더블 대표이사가 지난 26일 서울 여의도 하나증권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증권]
[이코노믹데일리] 하나증권이 이크레더블과 전날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크레더블은 한국기업평가 자회사로 기업 신용평가와 기술 가치를 평가해 기술신용등급을 제시한다.

하나증권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이크레더블과 잠재적 성장 가능성이 있는 비상장 기업을 발굴하고 기업 성장 과정에 필요한 여러 금융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크레더블이 보유한 기술가치평가 노하우를 활용해 기술 특례 상장 전 모의 평가를 거쳐 비상장 기업이 상장 가능성을 높이고, 지적재산권에 대한 담보 가치 평가도 수월해져 성장 기업들의 자금 조달이 원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이사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기업들에게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제공해 상장과 함께 대표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아낌 없는 지원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민영창 이크레더블 대표이사는 "이번 협력이 기술력을 갖춘 다양한 비상장 법인들에게 자금 확보의 어려움을 해소해 기업 성장을 지원하고 기술기업들이 상장으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