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은 지난 5월 저평가된 국내 대형 우량주의 상승 전망을 기반으로 한 관련 종목을 소개하는 'KB Again BUY KOREA' 전용관을 마련했다. 또 지난 2일에는 MTS와 HTS에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 안내에 대한 별도 페이지를 개설했다.
국내 증권사 중 최초로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 별도 페이지를 만든 곳은 KB증권이 최초다. KB증권은 투자자들이 상장기업들의 기업가치 제고 공시 계획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관련 상세 종목에 바로 연결 가능하도록해 접근성을 높였다.
KB증권은 하반기 공개되는 코리아 밸류업 지수 출시 및 상장지수펀드(ETF) 출시를 앞두고 'Again BUY KOREA'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정부 정책의 주요 핵심 내용들을 요약하는 '밸류업 브리프' 자료를 직원과 공유하며 내부 커뮤니케이션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윤만철 KB증권 고객솔루션총괄본부장은 "상장기업이 자발적인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수립하고 공시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투자자가 공시된 계획을 투자 판단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자본시장 선순환 구축에 적극 참여하고자 한다"며 "9월 코리아 밸류업 지수 이후에도 세제 개편안 국회 통과 등 다양한 밸류업 모멘텀이 이어짐에 따라 투자자들의 올바른 투자를 위한 정보를 시의적절하게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