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한독이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아 사사 ‘한독 아카이브 70: 이노베이션을 향한 여정’을 발간했다.
11일 한독에 따르면 이번에 발간한 사사는 70년 여정과 함께 한국 산업의 발전, 약업사를 조망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한독의 정체성과 앞으로의 나아가야 할 방향을 보여준다. 특히 건강한 삶에 기여하겠다는 창업 정신을 이정표로 70년간 시대가 요구하는 혁신을 거듭해 온 한독의 70년 역사를 집대성했다.
한독은 1950년대 후반 선진국 수준의 의약품을 생산하며 국내 제약산업 선진화와 외화 절약에 기여했다. 이후 선도적인 선진 경영과 글로벌 시스템, 기업문화로 정착한 투명경영과 사람 중심의 기업문화,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의 연구개발(R&D) 등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개척하며 옳은 길을 가기 위해 노력해온 성장과 어려움 등 역사를 그대로 담아냈다.
또한 한독 아카이브 70은 한독 역사뿐 아니라 한국 전쟁 직후 불모지 같던 상황 속에서 성장해 온 대한민국 현대사와 제약산업 역사, 의약품 광고 변천사 등을 함께 살펴볼 수 있어 흥미를 끈다.
한독 김영진 회장은 “한독 70년사는 단순한 과거의 기록이 아니라 미래를 향한 나침반"이라며 "회사가 걸어온 길은 세월의 흐름 속에서도 변함없이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를 깊게 이해하게 한다. 70년사에 나타나듯이 한독은 제대로 하며 함께 성장하겠다는 기업 철학을 이어가며 세상을 더 건강하게 만들기 위한 혁신적인 도전으로 새로운 역사를 채워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