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70주년 맞이한 한독,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첫 발간'

안서희 기자 2024-07-03 13:36:47
한독 2024 지속가능보고서[사진=한독]

[이코노믹데일리] 창립 70주년을 맞은 한독이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3일 한독에 따르면 단순한 경영성과 소개를 넘어 어떻게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는지 투명하게 공개하고 소통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전했다.

한독은  2020년 지속 가능발전소가 진행한 ESG평가에서 국내 상장사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2023년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발표한 상장기업 ESG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획득하는 등 일찍이 지속가능경영을 내재화하고 지속적으로 실천해 오고 있다.

이번에 발간 된 '2024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한독의 지속가능경영발자취와 2023년 주요 활동 성과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다. 한독은 토탈 헬스케어 기업 본질에 충실한 ‘지속가능성장’, 건강한지배구조를 확보하는 ‘신뢰’, 건강한사회를 만드는 ‘상생’, 건강한 환경을 만드는 ‘친환경’을 지속가능경영의 핵심 가치로 선정하고 지속적으로 실천해 오고 있다.

한독은 중대성 평가를 진행하며 △온실가스감축 △폐기물감축및자원순환 △친환경·지속가능인증 원재료사용 △제품 및 서비스안전과 품질 △임직원 역량강화와 공정한 평가 △준법·윤리경영,공정거래 △디지털헬스케어& AI Innovation 등 7가지 중요 이슈를 설정했다.

김영진 한독 회장은 “한독은 70년간 건강한 삶에 기여하기 위한 혁신을 거듭해 왔으며 이와 동시에 지속가능한미래에 기여하기 위한 실천을 선도적으로 펼쳐왔다”며 “앞으로도 제대로 하며 함께 성장하겠다는 기업철학을 이어가며 사회적가치와 경제적 성장을 동시에 이뤄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