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크래프톤, 게임스컴 2024에서 '다크앤다커 모바일' 등 3개 작품 선보인다

선재관 2024-07-03 09:51:42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 전략으로 글로벌 팬들 사로잡을 계획

크래프톤, 게임스컴 2024 출품작 공개.

[이코노믹데일리] 크래프톤이 독일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서 '다크앤다커 모바일', 'inZOI(이하 인조이)',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등 3개 작품을 선보인다. 게임스컴은 세계 최대의 게임쇼로, 올해는 8월 21일부터 25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린다.

크래프톤은 게임스컴 2024 공식 웹페이지를 개설하고, 유튜브 등 공식 채널을 통해 참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티저 영상에서는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Scale-up the Creative)' 전략을 주제로 한 크래프톤 부스의 콘셉트를 미리 볼 수 있다. 크래프톤은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다크앤다커 모바일'과 '인조이' 등 출품작의 시연 기회와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던전 탈출을 주제로 한 익스트랙션 RPG 게임이다. 이 게임은 배틀로얄 장르의 ‘생존’ 요소와 던전크롤러 장르의 ‘탐험’, RPG 장르의 다양한 요소를 결합했다. 크래프톤은 8월 초 한국, 미국, 일본, 튀르키예 등 주요 시장에서 글로벌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연내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인조이'는 이용자가 신이 되어 원하는 삶을 창조하고 다양한 이야기를 경험하는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 게임은 도시의 모든 사람들이 각자의 의지를 가지고 살아가는 ‘완전한 군중 시뮬레이션’을 제공하며, 감기, 유행, 소문 등 현실에 가까운 다양한 사건들이 발생한다. 최근 공개된 기능으로는 차량, 단체 행동, 카르마, 도시 편집, 스튜디오, 포토 모드 등이 있다.

'배틀그라운드'는 2017년 스팀 얼리 액세스로 출시된 이후 올해로 7주년을 맞았다. 배틀그라운드는 7주년 당일 스팀 일간 최고 동시 접속자 수 76만 명을 기록하며, 무료화 전환 당시 수치를 상회했다. 또한 7년 연속 스팀 최다 판매 및 최다 플레이 게임 부문의 플래티넘 등급에 선정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