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NHN아카데미, 'IoT/AI 자바 백엔드 개발자' 2기 연수생 모집

선재관 2024-06-21 10:16:24

경남 캠퍼스서 10개월 무료 교육

60명 선발, 89% 높은 취업률 자랑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전 교육 무료 제공

IT전공/비전공자, 무경력자 모두 지원 가능

NHN아카데미, 경남 캠퍼스에 "IoT/AI 기반 Java Backend 개발자 과정” 2기 연수생 모집


[이코노믹데일리]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의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전문교육기관인 NHN아카데미가 경남 캠퍼스에서 'IoT/AI 기반 Java Backend 개발자 과정' 2기 연수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NHN아카데미는 2022년 출범 이후 지역 기반 IT 생태계 조성을 위해 청년들에게 체계적인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해왔다. 현재까지 약 30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실무 중심의 탄탄한 개발 교육 커리큘럼을 이수한 수료생의 취업률은 89%에 달한다.

이번 2기 과정은 증가하는 IoT 및 AI 개발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NHN아카데미는 지난해 5월 1기 연수생을 모집해 9월부터 10개월간 교육을 진행, 약 40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2기 모집 인원은 60명이다. 지원 기간은 7월 10일까지며, 9월부터 10개월 동안 경남 캠퍼스에서 교육이 진행된다. NHN아카데미 및 NHN 계열사 소속 현직 개발자들이 직접 강의를 맡아 실무 경험을 전수할 예정이다.

교육 과정은 크게 네 단계로 구성된다. ▶개발환경(Linux) 구축 및 자바 프로그래밍 기초 ▶IoT 및 AI 백엔드 개발에 필요한 프로그래밍 도구와 실무 기술 활용법 ▶지능형 IoT 시스템 개발 실전 프로젝트 ▶자기소개서 작성법, 포트폴리오 작성, 모의면접 등 취업 특강이 그것이다.

김재우 NHN아카데미 학장은 "IoT와 AI 분야가 중요해지고 있는 IT 트렌드에 맞춰 경남 지역에 우수한 IoT/AI 기반 자바 백엔드 인재들을 양성하기 위해 이번 교육 과정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는 450명의 IT인재 양성을 목표로 경남, 광주, 충남 캠퍼스에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전개하며 지역 IT인재 공급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원 자격은 국민내일배움카드 보유자 또는 발급 가능 대상자다. 기초적인 코딩 지식이 있다면 IT전공자는 물론 비전공자 혹은 무경력자도 참여할 수 있다. 선발된 연수생들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모든 교육 과정을 무료로 수강하게 된다.

NHN아카데미는 교육 수료 후에도 6개월간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 첨삭 등 취업 지원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연수생의 교육부터 채용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며, 궁극적으로 경남 지역 기업의 IoT 및 AI 사업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이번 'IoT/AI 기반 Java Backend 개발자 과정' 2기 모집에 관심 있는 이들은 NHN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