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산업

"교육에도 AI"…LG전자, 공감지능으로 미래교실 '청사진'

고은서 기자 2024-05-29 11:08:37

미래교육박람회서 AI 에듀테크 솔루션 공개

"AI 솔루션 앞세워 미래교실 경험 확대할 것"

AI 노트북 'LG 그램'을 비롯해 교육용 IT 기기, 전자칠판, AI 클로이(CLOi) 로봇 등으로 조성된 LG전자 미래교실 공간[사진=LG전자]
[이코노믹데일리] LG전자가 공감지능(AI) 기반 교육 솔루션을 앞세워 미래교육 공간을 선보인다.

LG전자는 29일부터 5일간 전남 여수 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온디바이스 AI 노트북 'LG그램'을 비롯해 크롬북과 웨일북, 태블릿 PC 등 교육용 정보기술(IT) 기기를 소개한다. 또 다양한 교육용 템플릿을 제공해 수업 효율성을 높이는 전자칠판, AI 클로이(CLOi) 로봇 등도 선보인다.

AI 연산에 특화된 최신 중앙처리장치(CPU)를 탑재한 LG그램은 '그램 링크'를 활용할 수 있다. 그램 링크를 통해 교사는 학생들의 태블릿이나 모바일 기기로 수업 자료를 쉽게 전달하고 학생들 역시 과제나 수업의 결과물을 편리하게 제출할 수 있다.

LG전자는 컴퓨터 프로그래밍과 AI 교육을 돕는 LG클로이로봇도 선보인다. 학생들은 노트북을 활용해 로봇을 제어하는 애플리케이션(앱)을 만들어 직접 로봇을 구동하거나 로봇 홈 화면을 원하는 대로 재구성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번 박람회 참가를 시작으로 코딩 교육 솔루션 전문 업체 '럭스로보', 교육 기업 '웅진씽크빅', 'LG 헬로비전' 등 다양한 에듀테크 파트너사와 협업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에듀테크 시장은 2020년 4조8000억원 규모에서 2025년 8조6000억원으로 연평균 약 12%씩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장익환 LG전자 BS사업본부장은 "디지털로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서 LG전자의 차별화된 AI 기반 미래 교육 솔루션을 앞세워 누구나 즐기며 배우는 미래교실 경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