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산업

삼성전자, '스마트 포워드' 서비스 개시

고은서 기자 2024-05-02 15:36:03

스마트싱스 업그레이드로 차별화

삼성전자가 스마트싱스(SmartThings) 기반의 '스마트 포워드(Smart Forward)' 서비스를 본격화한다. 사진은 모델이 스마트싱스 '스마트 포워드'를 소개하는 모습[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제품간 연결을 지원하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 기반의 '스마트 포워드' 서비스를 본격화한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 포워드는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해 신제품이 아니더라도 최신 기능을 적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신규 업데이트는 2017년 이후 신규 출시된 '비스포크 냉장고 4도어 패밀리허브', 지난해 이후 출시된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제습기 등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실시된다.

2017년 이후 출시된 패밀리허브 냉장고는 2024년형 비스포크 인공지능(AI) 패밀리허브의 최신 기능이 적용된다. '퀵 쉐어' 기능으로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동영상을 냉장고 전면에 탑재된 32형 대화면을 통해 간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 유튜브 애플리케이션(앱)을 실행해 다양한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에어드레서의 경우 건조 코스 에너지를 최대 15%까지 절감할 수 있는 'AI 절약 모드' 기능이 추가됐다. 제습기도 내부를 자동으로 건조해주는 '맞춤 건조' 기능이 지원된다.

유미영 삼성전자 생활가전(DA)사업부 부사장은 "스마트 포워드를 통해 정기적으로 전 제품에 최신 기능 업데이트를 제공해 더 많은 소비자가 차별화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