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SK텔레콤, T팩토리에서 '잇츠 유어 데이' 전시 개최...생일 광고와 카페 직접 만들어 즐겨봐

선재관 2024-05-02 09:36:24
SKT 홍보모델이 홍대 소재 ICT 복합 문화공간 T팩토리에서 전시를 체험하는 모습[사진=SK텔레콤]

[이코노믹데일리] SK텔레콤(대표이사 유영상)은 5월 2일부터 두 달간 서울 홍대 T팩토리에서 '잇츠 유어 데이(It's your day) 이번 광고, 생일 카페 주인공은 바로 너!' 전시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최근 청년 세대들 사이에서 트렌드가 되고 있는 K팝 아티스트 생일 축하 광고 게재와 생일 카페 운영을 반영한 기획으로, 생일을 하나의 놀이로 즐기는 청년 세대들이 T팩토리를 자신, 가족, 연인, 친구 등의 기념일을 축하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전시 체험은 크게 두 가지로 구성된다. 첫 번째는 옥외 광고를 직접 제작·송출하는 체험으로, 고객들은 전용 모바일 웹사이트에 접속해 12가지 광고 템플릿 중 하나를 선택한 후 원하는 광고 문구를 입력하면 된다. 제작한 광고는 T팩토리 내부에 설치된 지하철역, 버스 정류장 등 원하는 옥외 광고판으로 송출될 수 있다. 광고 제작 체험은 무료이며, 광고 송출, 굿즈 제작, 케이크·음료 제공은 1만원에서 1만 6천원 상당의 재료비만 지불하면 된다.

두 번째 체험은 한정판 기념 굿즈와 특별 제작된 케이크·음료를 제공받는 기념일 카페 체험이다. 광고 제작 체험이 끝난 고객들은 직접 컵홀더와 포토 카드 등 기념 굿즈를 제작하고 카페를 이용하게 된다. 특히 카페 이용 고객들에게는 청년 세대에게 인기 있는 카페 브랜드인 '아우프글렛'과의 협업을 통해 특별 제작한 케이크와 음료를 제공한다.

T팩토리는 작년부터 빈티지 카메라, 전통주·위스키, 게임 등 청년 세대의 트렌드를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형 전시를 진행해 오고 있다. 최근에는 청년 세대의 도파민 중독 탈피를 위해 고객의 스마트폰 사용을 멈추고 독서, 명상 등을 체험하는 전시로도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한편 T팩토리는 전시 프로그램 외에도 덕콘, 필모톡 등 다양한 이벤트로 청년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덕콘은 매월 개최하는 이른 바 ‘찐팬’들을 위한 소규모 콘서트로, 올해 4월 111회까지 이어지며 T팩토리의 간판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필모톡은 영화배우의 필모그래피에 대해 알아보는 토크 콘서트로 정우성, 이제훈, 한지민 등 국내 최정상급 배우들이 참여하는 T팩토리의 인기 프로그램이다.

김상범 SKT 유통 담당은 "청년 세대의 놀이문화로 자리 잡은 ‘생일 광고’와 ‘생일 카페’를 T팩토리에서도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며, "T팩토리를 활용해 앞으로도 청년 세대와의 공감과 소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