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K-축제] '홍어 김밥' 맛이 궁금하다면…신안 '세계김밥페스타'

성상영 기자 2024-04-24 06:00:00

전남 신안군 뮤지엄파크서 27일 개막

지난해 전남 신안군 자은도 뮤지엄파크에서 열린 '제1회 세계김밥페스타' 축제장 전경 [사진=신안군/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한국인의 '소울 푸드'인 김밥을 주제로 한 축제가 전남 신안군에서 열린다. 전라도 지역 특산물인 홍어와 전복, 톳 등을 활용한 다양한 김밥을 맛볼 수 있어 관심을 끈다.

신안군은 '2024 신안 세계김밥페스타'가 오는 27일부터 이틀간 자은도 뮤지엄파크에서 개최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축제의 묘미는 맛있고 특색 있는 김밥을 겨루는 'K-김밥 월드컵'이 될 전망이다. 지난 12일 전국에서 모인 참가자들이 예선을 거쳐 본선 진출 20팀이 가려졌다.

본선에 오른 총 20종의 김밥 가운데 수상작은 편의점 김밥으로 만들어져 전국 6600여 이마트24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안군은 축제에 앞서 지역 특산물인 김, 전복, 홍어, 톳, 대파, 양파로 만든 △홍어카츠김밥 △소금김밥 △정원김밥 △바다김밥 등 김밥 6종을 개발했다. 행사 기간 이들 김밥은 한 줄에 2000~7000원에 판매된다.

안유성 조리 명장과 함께하는 '너 내 제자가 돼라' 행사와 즉석 김밥을 만드는 라이브 신안 김밥연구소, 세계 최고 밥맛 선별가를 뽑는 '밥믈리에 찾기'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밖에 피크닉 가든과 김밥 만들기 체험, 어린이 놀이터가 운영된다. 축제에 참여한 관광객에게는 신안 쌀, 땅콩강정, 말린 톳 총 2000개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김밥페스타를 세계인 입맛을 사로잡는 미식 축제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