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K-축제] "치유숲에서 만나요"...해남 흑석산 힐링축제 27일 개막

한석진 기자 2024-04-24 06:00:00

흑돌 산책로 맨발 걷기, 숲속 멍 때리기 체험

어린이 사생대회·가요제…다채로운 공연 즐비

2023 힐링축제 현장 모습 [사진=해남군청]
[이코노믹데일리] 전남 해남군은 지역 내 산림치유 공간인 흑석산 자연휴양림에서 오는 27~28일 힐링축제가 열린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자연휴양림이 신록으로 물들고, 흑석산의 명물인 철쭉이 만개하는 계절을 맞아 흑석산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며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행사로 마련됐다.
 
주민들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다채로운 공연,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자연휴양림 곳곳에 숲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준비됐다.
 
어린이 사생대회와 댄스경연대회, 흑석산 가요제 등이 열리고, 페이스페인팅과 연 만들기, 뻥튀기 만들기, 솟대체험, 원예테라피 체험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또 해남의 대표 특산물을 전시·판매하는 농산물 홍보 판매관과 먹거리 장터도 운영한다.
 
특히 자연휴양림 곳곳에 힐링 공간을 마련해 숲 체험을 함께할 수 있는 숲속 힐링체험이 마련됐다.
 
치유의 숲에 마련된 흑돌 산책로 맨발걷기를 비롯해 숲속 멍때리기, 마음껏 소리를 지를 수 있는 메아리존, 숲속 가야금 연주, 티벳네팔 싱잉볼체험 등 특색있는 프로그램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2023 힐링축제 현장 모습 [사진=해남군청]
철쭉 군락지를 찾아가는 흑석산 산행 행사도 열려 자연휴양림에서 깃대봉 정상까지 등산코스를 함께 걷는다.
 
올해로 25회를 맞는 흑석산 철쭉제는 지역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주민 주도 축제이다.
 
해남군 계곡면 흑석산(653m)에 자리한 흑석산자연휴양림은 산림복합 휴양공간으로,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과 전문 산림교육 등을 운영하는 해남의 대표 산림휴양지이다.
 
피톤치드가 풍부한 참나무 군락지를 따라 치유의 숲과 치유센터, 치유정원, 숲속놀이터, 유아숲체험원, 장미정원 등이 조성돼 있다.
 
숲속에 들어선 숙박시설과 야영 데크 등은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힐링을 즐기는 휴양객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아름다운 흑석산자연휴양림에서 열린 이번 축제에서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가족과 함께 즐겁게 지내시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