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금융

[2023 ESG경영대상]"국민의 희망을 함께" KB손해보험, 지역사회 공헌 '앞장'

지다혜 기자 2023-12-26 06:00:00

주주구성·지배구조 건전성 확보…투명경영 지향

자립 준비 청년 대상 주기적 정서 지원 멘토링

서울 강남 소재 KB손해보험 본사 전경 [사진=KB손해보험]
[이코노믹데일리]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이 국민의 희망을 함께한다는 일념으로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행보로 지역사회 가치 창출 및 의사소통 활성화에 기여해 탁월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해냈다는 평을 받는다.

26일 오후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리는 제2회 '이코노믹데일리 ESG경영대상' 시상식에서 KB손보가 투명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한다. ESG 경영에 대한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가치 창출 방향성에 대해 함께 공유하는 등 합리적인 의사결정에 나선 점을 인정받았다.

KB손보는 총 6명의 이사 중 4명이 사외이사로 구성돼 객관적·합리적 의사결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대표이사의 책임경영 체계를 확립하고, 주주구성 및 지배구조의 건전성 확보를 위해 투명경영을 지향하는 지배구조를 구축했다.

또 최근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올해 지역사회 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됨과 동시에 최고등급(LEVEL 5)도 획득했다.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사회공헌 활동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이나 기관의 공로를 인정하는 제도다.

아울러 KB손보는 지난 2005년부터 전국 150여개 봉사팀으로 구성된 KB스타드림봉사단을 꾸려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자는 의미를 담아 활동 중이다. 이에 따라 사회 공익적 기업 이미지 강화와 브랜드 가치 제고 및 고객신뢰도를 얻는 등의 효과를 창출해냈다.

뿐만 아니라 자립 준비 청년들에게 주기적인 정서 지원 멘토링 활동과 심리상담을 통해 기술교육 과정 중 발생하는 어려운 상황 해결을 지원하고, 기술 전문교육을 완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는 단기적으로 해결할 수 없는 사회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KB손보만의 차별화된 ESG 경영 활동이다.

이 밖에도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KB희망의집짓기 △발달 장애아동 감각 통합치료실 지원사업 △소방공무원 심신 안정실 지원사업 △폐지 수거 어르신 안전 지원 사업 등 보험업과 밀접한 화재·안전·교통 관련 활동 및 지역 상생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