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무신사, '레이지나잇' 서비스 종료…'29CM'로 일원화

김아령 기자 2023-12-18 09:53:02

내년 2월 2일 레이지나잇 서비스 종료

중복 기능 하나로 통일…고도화 서비스 제공 집중

무신사 성수 사옥 [사진=무신사]

[이코노믹데일리] 무신사가 여성 편집숍 ‘레이지나잇’ 운영을 종료한다. 여성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29CM’로 서비스를 일원화해 역량을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무신사는 30·40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해 온 레이지나잇 운영을 내년 2월 2일 종료한다.
 
무신사는 여성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29CM로 서비스 역량을 집중하기로 결정했다는 설명이다.
 
29CM는 25~39세 고객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최근 취향과 트렌드에 민감한 30~40대 고객 유입이 월평균 40% 이상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무신사는 29CM와 레이지나잇의 중복 기능은 하나로 합치고 전문화된 역량은 한 데 모아 여성 고객을 위한 고도화된 서비스 제공에 집중할 계획이다.
 
레이지나잇은 좋은 취향을 가진 여성 고객을 위한 서비스로 특히 팬덤이 강한 프리미엄 브랜드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협업을 추진해 왔다.
 
무신사 관계자는 “갈수록 치열해지는 온·오프라인 패션 시장에 더욱 기민하게 대응하는 방안으로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속 가능한 사업 구조를 만드는 데 무게를 뒀다”며 “레이지나잇 서비스 종료 시점까지 불편 사항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