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산업

정부 주최 '제25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 개최

고은서 기자 2023-12-15 09:16:36

대통령상에 '비비고', 국무총리상에 '하나투어'

산업정책연구원은 지난 13일 서울 강남구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제25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을 진행했다.[사진=산업정책연구원]
[이코노믹데일리] 산업정책연구원은 지난 13일 서울 강남구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에서 산업통상자원부(산업부) 주최 '제25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25회를 맞는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우수 기업 및 기관, 지방자치단체의 브랜드에 대해 포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브랜드 관련 정부 시상이다. 

2023년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에 주어지는 대통령상은 K-푸드(Food) 식문화를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전파하는 미션 아래 2023년부터 글로벌 브랜드로 새롭게 포지셔닝해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는 '비비고(CJ제일제당)'가 받았다. 

비비고는 한식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케이팝(K-POP), 케이콘텐츠(K-Contents), 스포츠를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문화를 통해 브랜드를 전파해 브랜드 자산을 구축했다. 주요 해외 진출 국가인 미국, 일본, 베트남, 중국 그리고 유럽 국가 등에서 한식 인지도 제고에 기여한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국무총리상은 여행 상품 브랜드인 '하나투어'가 차지했다. 하나투어는 브랜드 변화와 재도약을 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리뉴얼하고 기존 브랜드 운영 조직을 고객경험본부로 확장해 고객 중심 브랜드를 만들어가고 있다. 고객이 원하는 패키지여행 '하나팩 2.0'을 선보이면서 고객의 가치와 권리를 증진하는 새로운 여행의 변화를 주도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에는 △경남 통영시의 '투나잇 통영' △경기 고양국제꽃박람회 △제주항공 △크레텍책임 △티머니 △HD현대인프라코어의 '디벨론' 등이 선정됐다.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상으로는 아모레퍼시픽의 '아이오페'와 LG전자의 'LG프라엘'이 수상했다.

한편 이번 시상에서는 전사적 차원에서 브랜드 경영 및 조직 체계를 구축해 조직 구성원들의 브랜드에 대한 관심 및 몰입 수준이 높은 브랜드들이 좋은 성과를 이뤄냈다. 특히 올해는 국민 체감도 조사를 확대해 브랜드 평가에 대한 국민의 참여 기회를 넓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