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군고구마부터 핫팩까지"...CU, 동절기 마케팅 본격 돌입

장은주 기자 2023-10-03 16:24:07

군고구마·핫바·캔커피 등 겨울 먹거리 할인 본격화

"날씨 쌀쌀해지자"...동절기 상품 판매량 증가 추세

CU, 지난달 핫팩 3종 출시..."예년보다 2개월 당겨"

편의점 CU는 이달(10월)부터 동절기 상품을 중심으로 하는 겨울 프로모션에 들어간다고 3일 밝혔다.[사진=CU]
[이코노믹데일리] 편의점 CU가 겨울 간식인 군고구마와 핫바, 캔커피 등 한겨울 상품을 앞세운 겨울 마케팅에 돌입했다. 종잡을 수 없는 기온 변화에 겨울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추세에 따른 결정으로 보여진다.

CU는 '쓔퍼세일' 등 동절기 상품을 중심으로 소비자 혜택을 강화한 겨울 프로모션을 본격화한다고 3일 밝혔다.

CU는 매월 1~11일 인기 상품 +1 행사인 쓔퍼세일과 오전·오후 타임 세일인 '친구타임', 고객 수요가 높은 주요 품목별 제휴카드 할인 등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는데, 이달(10월)부터는 행사 상품을 겨울에 많이 찾는 상품들로 구성했다. 

우선 쓔퍼세일에 포함되는 총 70여종 상품은 +1 행사와 함께 BC페이북 결제 시 20% 할인을 동시에 적용한다. 특히 캔커피 5종과 간편식 국·탕·찌개류 5종, 핫바 8종, 스타킹 등 동절기 상품을 위주로 1+1 행사를 구성했다. 편의점 대표 겨울 간식인 군고구마도 10월부터 할인 행사에 들어간다.

다양한 고객 수요를 겨냥해 즉석밥, 통조림, 냉동만두, 햄소시지, 완구 등을 1+1 판매하고 쌀국수, 짬뽕면, 사골곰탕떡국 등은 2+1 행사를 통해 선보인다. 스낵, 과일, 후라이드치킨 등은 최대 50% 할인가로 내놨다.

군고구마도 10월 할인 행사에 포함된다. 행사 기간 중 군고구마 3종을 NH농협카드로 결제할 경우 30%가 할인돼 크기별로 최저 1120원에 구매 가능하다. 맛밤과 구운 계란 4종도 같은 할인율로 판매한다.

한편 추석연휴 전후로 일교차가 커지면서 동절기 상품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CU에서 지난달 26일부터 지난 2일까지 주요 상품의 전월 대비 매출을 분석한 결과, 겟(get) 커피 핫아메리카노는 30.2% 증가했으며 온장고 음료인 캔커피 21.6%, 두유 20.8%, 꿀물 18.9%도 일제히 두 자릿수 신장률을 보였다. 뜨거운 물에 타 마시는 원컵류는 64.1% 매출이 올랐다.

핫바와 군고구마도 각각 28.5%, 50.7% 매출이 상승했으며 찬 바람이 불면 수요가 증가하는 스타킹 역시 33.6% 증가했다.

CU는 예년보다 약 2개월 앞당겨 지난달에 이미 연탄은행과 협업한 차별화 핫팩 3종을 출시했으며 장갑, 귀마개, 수면바지 등 방한용품 20여 종도 잇따라 선보였다. get 커피는 기존 아이스에서 뜨거운 커피를 주력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겨울 간식인 호빵도 9월 중순부터 라인프렌즈의 미니니 호빵 시리즈 4종을 조기 출시했다. 최근엔 고래사 어묵과 협업한 팔도한끼 어묵탕 제육볶음, 순대볶음 국물 안주 세트도 선보였다.

임지훈 BGF리테일 마케팅 팀장은 "기온 변화에 따라 편의점 프로모션도 동절기 상품 위주로 편성해 변화하는 소비 동향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