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오후 경기도 광명시 소재 ㈜창대이앤씨(대표이사 안지후)에서 (사)경기중소기업연합회(경중연) 광명진흥회 회원 기업인들과 이상창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과의 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간담회는 현장중심의 현황파악을 통해 보다 나은 기업 운영을 위한 중소기업계 의견수렴 및 그에 따른 정책 대안을 모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현장에는 이상창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이영수 광명시 기업지원과장, 안성환 광명시의회 의장, 최민 경기도의원, 최경용 경중연 수석부회장과 임금호 서부지회장, 정진석 광명진흥회 회장 및 회원 등이 참석했다.
경중연 광명진흥회 회원들은 이날 창대이앤씨 안지후 대표가 제안한 ‘우크라이나 재건사업’ 정보공유 및 참여 확대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광명전통시장 판촉행사 정례화, 일자리 창출 및 청년 취업 알선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이들은 정부의 ‘우크라이나 재건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에 따른 우크라이나 ‘5천개 재건사업 정보’를 중소기업이 공유해 참여할 수 있도록 이상창 경기중기청장에게 요청했다.
이어 설 또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이용촉진 분위기를 조성하고 상인들의 매출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한 상품구입과 고객들에게 장바구니를 나누어주는 행사 및 기부행사 등 상생 이벤트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자고 건의했다,
또한 경기항공고등학교와 MOU 진행 등 고교취업 활성화사업(도내 직업계고 재학생 대상 취업지원) 및 대학생 진로·취업 지원을 위해 도내 대학일자리센터 지원 등을 건의했다.
이상창 청장은 이 자리에서 “경기도를 대표하는 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 광명진흥회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갖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중소기업인들과 언제나 소통할 수 있도록 열려있다. 언제든 어려운 점을 알려주시면 적극적으로 정책적인 뒷받침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성환 광명시의회 의장은 “오늘 이상창 청장님께서 광명지역 중소기업을 방문해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건의사항을 들어주신데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참석해 주신 시청 기업지원과장님께도 적극적인 중소기업 지원에 감사드리며, 의회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 예산만 충분히 확보된다면 얼마든지 지원해 드리고 싶은 마음 간절하다”고 강조했다.
정진석 광명진흥회장은 “중소기업인들이 각자의 역량을 한데 모아 큰 위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모범사례를 만들어 내고 있다”면서 “오늘 논의된 안건들이 모두 소중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중연은 경기지역 중소벤처기업을 대표하는 단체로 중소벤처기업과 관련된 각종 현안에 대해 조사연구의 수행, 관련정보와 자료 축적, 회원 상호간의 교류 활동을 통해 문제의 해결을 위한 올바른 방향과 정책대안을 제시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준비된 중소벤처기업 육성에 기여하고 있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