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네이버, PC 메인화면 개편, 그 속내는?

선재관 기자 2023-05-18 17:27:10

네이버가 3년만에 PC 메인화면을 개편했다.[사진=네이버 화면캡처]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 PC버전 메인화면이 3년 만에 개편됐다. 네이버는 전날 오후 5시 네이버 PC버전 메인화면을 모바일과 유사하게 개편했다. 검색창 아래엔 사용자들이 많이 찾는 카페·블로그·쇼핑·뉴스·증권·부동산·지도·웹툰 등 주요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아이콘을 배치했다.

PC 화면 좌측 상단에 큼지막하게 있던 네이버 로고는 사라졌다.  이번 개편으로 검색창 아래의 큰 광고배너가 돋보이며  특히 눈에 띄는 변화는 '쇼핑' 기능의 강화다. '뉴스스탠드' 좌측 하단에 쇼핑 블록을 부각시켰다.

기존에는 여러 콘텐츠들이 올리오는 '오늘 읽을만한 글' 블록이었지만, 개편된 화면에서는 쇼핑·맨즈·원쁠딜·쇼핑라이브 등으로 채워진 쇼핑 블록이 위치했다.

또한 PC화면 글자 크기를 3단계로 조정하는 기능과 어두운 화면에 흰 글씨를 표시하는 '다크 모드' 기능도 화면 자체에 탑재했다.

네이버측은 모바일 페이지와 비슷하게 만들어 스마트폰을 자주 쓰는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는 취지라 전했다.

이번 개편은 네이버가 지속적으로 언급하고 있는 쇼핑과 핀테크, 콘텐츠 사업을 더욱 강화하려는 목적으로 보여진다. 실제로 지난 1분기 네이버의 커머스와 핀테크 부문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5%, 약16% 증가했다. 특히 콘텐츠 매출은 94% 훌쩍 증가했다. 쇼핑과 핀테크 등 서비스 접근성을 높여 사용자들의 전반적인 체류 시간을 늘리려는 것으로 보인다.

핵심 사업인 '검색' 기능은 올해 여름 '하이퍼클로바X' 출시를 통해 대대적으로 확대한다. 하반기 트렌드를 알려주는 '트렌드 토픽'도 서비스될 예정이다. 최근엔 뉴스 서비스 댓글 정책도 강화했다.

네이버측은 PC화면 개편에 대해 "PC와 모바일의 연계성을 강화한 것"이라며 "젊은 MZ세대의 니즈가 높은 파파고, 메모, 캘린더 등의 기능들을 PC메인에 추가해 학습 및 업무에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