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라이엇게임즈, 2022 임팩트 리포트 발간, 사람·문화 풍성한 경험 생산 하이라이트

선재관 기자 2023-05-04 17:37:36

사내외 다양성 및 포용성 확대를 위한 노력 및 사회적 기여를 위한 행보

라이엇 게임즈의 사회적 기여, 노력상을 결산

사회환원 활동으로 만 10주년을 넘어선 한국의 "문화재 지킴이" 프로젝트가 소개돼 눈길

‘2022 라이엇 게임즈 임팩트 리포트’ [사진=라이엇게임즈]

[이코노믹데일리] 2019년 처음 발간한 ‘라이엇 게임즈 임팩트 리포트’는 △사내 통계 △제도 및 발전 등을 투명하게 공개하
기 위한 것으로, 게임 업계에서의 포용성과 다양성 확대를 목적한다. 

특히 금일 발표된  2022 라이엇 게임즈 임팩트 리포트에는 기존 ‘다양성과 포용성’ 관련 리포트 및 사회공헌 및 환원 사업에 대한 리포트 등이 함께 담겼다. 

본 리포트는 △사람 △지원 △글로벌 플레이어 경험 △차세대 등 총 4개의 영역으로 구성됐다. 

지난해 라이엇 게임즈는 ‘소셜 임팩트 펀드’ 모금 활동을 통해 약 1560만 달러를 모금하고, 우크라이나 등 동유럽 지역을 위한 인도적 구호 활동을 지원하고자 약 540만 달러를 기부했다. 

‘소셜 임팩트 펀드’ 모금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인게임 이벤트에서는 5000여 명의 플레이어가 직접 선정한 기부처에 약 620만 달러가 전달되기도 했다.

대표적인 지역에서의 사회환원 사업으로 게임은 문화다”라는 일념 아래 진행 중인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활동’은 한국 오피스가 11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회 환원 프로젝트로, 라이엇 게임즈의 여러 지역 활동 중에서도 주목받는 이색 캠페인이기에 그 성과를 인정받아 별도 세션을 통해 소개됐다. 

금번 임팩트 리포트에서는 10주년을 맞은 <문화재 지킴이> 프로젝트 관해 410만 명에 달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플레이어와 함께 진행된 ‘신바람 탈 샤코의 선물’ 이벤트 및 라이엇 게임즈의 지원 하에 6번째로 국내 환수가 완료된 왕실유물 ‘보록’의 소식 등이 담겼다.

라이엇 게임즈 한국 오피스의 구기향 사회환원 사업 총괄은 "항상 우리 플레이어들께 최고의 게임 경험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동시에, 세계적으로 라이엇 게임즈의 사회적 역할도 고민하고 있다"며 "한국의 문화재 지킴이 사회환원 프로젝트는 글로벌 차원에서 함께 진행되는 라이엇의 사회적 행보임과 동시에 지역 사회와 우리 플레이어와 함께하는 대표적인 프로젝트이기에 금번 리포트에서도 별도로 조명됐다"고 덧붙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