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NHN커머스, 코스메틱 브랜드 '더블유랩' 인수…중국 뷰티 시장 본격 공략

이석훈 기자 2023-04-11 10:33:39

"국내 브랜드 유통 노하우 접목해 시장 공략"

중국 사업 외형 및 수익성 강화 기대

성남시 분당구 소재 NHN 사옥[사진=NHN]

엔에이치엔커머스(NHN커머스)가 코스메틱 브랜드를 인수하고 중국 뷰티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11일 NHN커머스는 중국 내 사업성 강화 목적으로 현재 중국에서 화장품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 W.Lab(더블유랩)을 최근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로 NHN커머스는 쿠션팩트, 선크림, 수분크림 등 더블유랩의 검증된 주력 제품을 중국 현지에 유통해 중국 K-뷰티 시장의 선두 주자로 발돋움하겠다는 계획이다.

더 나아가 NHN커머스는 확보한 자체 브랜드를 바탕으로, 오랜 기간 축적해온 풍부한 중국 사업 노하우와 더블유랩의 브랜드 인지도를 접목해 중국 사업의 외형과 수익성을 한층 향상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블유랩은 티몰, 타오바오, 징동 등 중국 대표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해 높은 판매량을 올리며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2년 전 중국 광군제에서 2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2020년에는 티몰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한국 브랜드 상위 10위권을 기록한 이력이 있다. 또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색조화장품 중국 부문 2년 연속 대상 수상 등 중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NHN커머스 이윤식 대표는 "NHN커머스는 중국 내 국내 브랜드 최대 유통 업체로 양질의 한국 상품을 중국에 소개하고 있다"며, "NHN커머스의 중국 유통 사업 노하우와 더블유랩의 뛰어난 상품력을 기반으로 중국 주력 소비자 Z세대 '링링허우'의 K-뷰티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