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LG유플러스, 티빙 오리지널 '아워게임 : LG트윈스' 8부작 3월 30일 첫 공개

선재관 기자 2023-03-08 15:40:01

'STUDIO X+U'가 제작한 8부작 스포츠 다큐, 티빙에서 3월 30일 첫 공개

밀착 취재 1년, 촬영 분량만 1.2 페타바이트…초고화질 카메라로 리얼리티 살려

LG트윈스 '찐팬' 배우 하정우 나래이션 더해 흥미 높여

LG유플러스가 제작한 아워게임 티빙서 본다[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의 ‘STUDIO X+U’에서 제작한 티빙 오리지널 '아워게임 : LG트윈스'가 이달 30일 첫 공개된다고 8일 밝혔다.

'아워게임 : LG트윈스'는 LG트윈스의 ‘22년 시즌을 기록한 스포츠 다큐멘터리다. 한국 스포츠 사상 최다 누적 관중 3,200만명을 기록한 인기 구단이자, 역대급 전력으로 28년 만에 한국시리즈 우승을 노린 LG트윈스의 ‘리얼한 1년’이'아워게임 : LG트윈스'를 티빙오리지날을 통해 최초로 공개된다.

'아워게임 : LG트윈스' 제작을 위해 지난 1년간 LG트윈스를 밀착 취재했다. 한 구단의 시즌 전체를 담는 대규모 프로젝트인 만큼 100여 명 이상의 전문 인력이 투입되어 총 144개 경기, 약 2,500시간을 카메라에 담았다. 촬영 분량만 1.2 페타바이트로, 이는 4K(UHD)급 영화 1만 3,200편, 미 의회 도서관 78개 분량에 달하는 역대급 규모다.

콘텐츠 제작에는 스포츠 다큐멘터리라는 장르적 특성에 맞춰 다양한 촬영 장비가 동원됐다. 필드에는 초고화질 시네마 카메라를, 덕아웃에는 리모트 로보캠을 설치해 중계화면에서는 볼 수 없었던 코치진과 선수들의 대화를 리얼하게 담았다. 

초고화질 시네마 캠부터 매트릭스 캠, 고프로 등 5개 이상의 카메라를 투입해 선수들의 작은 동작부터 경기장 뒷 편 작전 회의까지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LG트윈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LG트윈스의 오랜 ‘찐팬’으로 알려진 배우 하정우가 스토리텔러(나레이션)를 맡은 것도 특징이다. 전형적인 다큐멘터리 나래이션이 아닌 재치있는 입담에 특유의 무게감 있는 목소리로 극적인 스토리와 응원을 함께 들려줄 예정이다. 총 8부작으로 구성된'아워게임 : LG트윈스'는 티빙을 통해 3월 30일 최초 공개된다.

LG유플러스 콘텐츠IP사업담당 이상진 상무는 “LG트윈스의 생생한 1년을 기록한 티빙 오리지널'아워게임 : LG트윈스'에 많은 제작 역량을 쏟았다”며 “추후 '아워게임'의 IP를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