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인기 웹툰 '튜토리얼 탑의 고인물'과 첫 컬래버레이션 진행

선재관 기자 2023-01-31 18:20:26

컴투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최초로 컬래버레이션 캐릭터가 소환수로 등장

웹툰 '튜토리얼 탑의 고인물' 주인공 '김현우'와 주요 히로인 '미령', '하나린', '아브' 획득 가능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X튜토리얼 탑의 고인물 컬래버레이션[사진=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인기 웹툰 ‘튜토리얼 탑의 고인물’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튜토리얼 탑의 고인물’은 동명의 웹 소설을 원작으로 한 웹툰으로 탑등반을 소재로 한 한국의 현대 판타지 장르다. 정체불명의 탑에 갇혀 있던 주인공이 12년 만에 풀려나 세계관 최강자로 군림하는 스토리를 그린다. 2020년부터 네이버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고 있으며,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다양한 언어로 번역돼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튜토리얼 탑의 고인물 주인공들이 ‘크로니클’에 등장한다. 캐릭터는 총 4종으로 각각 5성 불속성 소환수 ‘김현우’, 바람속성 소환수 ‘미령’, 물속성 소환수 ‘하나린’, 4성 빛속성 소환수 ‘아브’가 있다. ‘뇌령신공’, ‘고인물의 우월함’ 등 웹툰에서 등장한 여러 기술들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컬래버 소환수는 오는 3월 2일까지 획득할 수 있다.

오는 2월 28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 출석해 SNS 공유, 컬래버레이션 특전 영상 응원하기 등 간단한 미션에 참여하기만 하면 돌림판을 돌릴 수 있는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한편, ‘크로니클’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된 소환형 RPG로, 세 소환사와 다양한 소환수를 수집∙조합해 즐기는 다이내믹한 모험과 전투가 특징이다. 2022년 8월 국내 출시 후 작년 11월에 북미에 출시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지난 12월엔 유럽과 남미, 아시아 등 세계 전역을 대상으로 사전 예약을 실시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