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LG유플러스, 크롬캐스트 위드 구글TV 국내 독점 출시

선재관 기자 2022-12-07 10:46:39

동글형 셋톱박스 구글 크롬캐스트

국내 독점 출시로 OTT·IPTV 지원

LG유플러스 크롬캐스트 4K 출시[사진=LG유플러스]


[이코노믹데일리] LG유플러스가 실시간 방송부터 다양한 OTT까지 모든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동글형 셋톱박스인 ‘크롬캐스트 위드 구글TV(4K)’를 국내 독점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LG유플러스를 통해 출시된 U+크롬캐스트는 4K 화질을 지원하는 최신 기기로, 한국어를 지원하는 국내 정식 발매 제품이다. 복잡한 배선이 없는 심플한 디자인과 다양한 OTT를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는 편의성, 4K 돌비 비전,돌비 애터모스 등을 지원한다.

U+크롬캐스트는 넷플릭스,디즈니+ 티빙, 웨이브 등 국내외 OTT 뿐만 아니라 자체 유플러스 앱이 내장 되어 IPTV 서비스인 U+tv가 제공하는 270여개의 실시간 채널과 27만편의 VOD까지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 거실 TV 뿐만 아니라 안방 또는 공부방 모니터나 빔프로젝트에 크롬캐스트를 연결만 해도 무선인터넷 환경의 집 안팎 어디서나 콘텐츠를 이용할 수도 있다.

또한 U+tv 시청에 최적화된 전용 리모컨도 내놨다. 실시간 TV 시청에 익숙한 고객을 위해 각종 편의 기능과 숫자키를 탑재한 전용 리모컨은 공식 온라인몰인 U+Shop에서 별도 구매하면 된다.

 

LG U+, 동글형 셋톱 ‘크롬캐스트 위드 구글 티비 ‘국내 독점 출시[사진=LG유플러스]


U+tv 가입자는 단말할부금으로 월 2200원(3년 약정)에 크롬캐스트를 이용할 수 있다. 일반적인 셋톱박스 월 임대료(UHD4 기준)의 절반 수준이다. 1G 인터넷 요금제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에는 비용 부담 없이 기기를 이용할 수도 있다.

LG유플러스 이건영 미디어서비스담당(상무)은 ”U+크롬캐스트는 복잡한 배선없이 댁내 인테리어에 심플함을 더할 수 있다는 점과 댁내에서는 IPTV로 댁외에서는 OTT콘텐츠를 시청가능한 편리한 단말이라는 점에서 고객들의 반응이 좋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이번 국내 독점 출시를 통해 그동안 해외 직구로 불편하게 제품을 이용하던 고객을 비롯해 더 많은 고객들이 크롬캐스트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