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우아한형제들, 코엑스몰서 배민 로봇배달 시작

주진 기자 2022-11-28 10:48:32

우아한형제들, 코엑스몰-트레이드타워서 실내 로봇배달 서비스 시작

사무실 층, 호수 입력하면 끝…30분 걸리던 카페 메뉴를 사무실 문 앞에서

'테헤란로 로봇거리 조성사업' 일환…내년 실내외 아우르는 로봇배달 목표

[사진=우아한형제들 ]

 배달 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몰과 트레이드타워에서 실내 로봇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트레이드타워 사무실 근무자들이 배민 앱에서 '로봇배달'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실내 배달로봇인 '딜리타워'가 음식을 배달해 준다.

딜리타워는 출입 게이트, 엘리베이터와 연동돼 사람 도움 없이도 건물 안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코엑스몰 입점 매장 중 커피, 디저트, 샌드위치 등 간단한 식음료를 취급하는 매장 6곳이 배달로봇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로봇배달서비스는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배달 출발이나 도착 등 배달 현황을 카카오톡으로 받아 볼 수 있으며, 배민1 서비스와 같이 코엑스몰 지도에서 실시간으로 로봇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지하2층∼지상 55층 규모인 트레이드타워에서 근무하는 3600여 명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최장 30분씩 코엑스몰로 이동할 필요 없이 사무실에서 편리하게 식음료를 받을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우아한형제들은 내년에는 테헤란로 인근 식음료 매장에서도 음식을 배달하는 실내외 로봇배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은 현재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서 실내 로봇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경기 수원시 광교 아이파크 아파트 단지에서도 실내외 로봇배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