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하이트진로, 프리미엄 와인 시장 도전장…'진로 레드 와인' 첫선

김아령 기자 2022-11-08 10:35:48

3년간의 개발 과정 거쳐…이탈리아 와이너리와 공동 개발

'선드라이 방식' 적용해 진한 과일향 특징

하이트진로가 프리미엄 와인 '진로 레드 와인'을 첫 출시했다.[사진=하이트진로]


[이코노믹데일리] 하이트진로는 이탈리아 와이너리와 공동 개발한 프리미엄 와인 ‘진로 레드 와인’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그동안 유수의 와인을 수출·유통해왔으나 직접 개발한 와인은 처음이다. 최근 유통업체들이 가성비 와인을 선보이는 것과 달리 프리미엄급 와인을 선택해 차별화를 뒀다.
 
좋은 품질을 위해 이탈리아 시칠리아의 최대 와이너리로 손꼽히는 ‘카를로 펠리그리노’와 함께 이번 와인을 공동 개발했다. 한국 소비자들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친숙한 이미지의 두꺼비 캐릭터와 ‘진로’ 브랜드 이름을 적용했다.
 
하이트진로는 파트너 와이너리 선정부터 포도 품종, 맛, 디자인 등 모든 제품 개발에 직접 참여했다. 전문가 테이스팅만 거쳐서 수입되는 일반적인 와인과는 달리 3년간의 제품 개발 과정과 소비자를 대상으로 수차례에 걸쳐 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췄다.
 
맛은 포도를 자연에서 말리듯이 늦게 수확하는 ‘선드라이 방식’을 적용해 풍부하고 진한 과일향이 특징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최적화된 와인을 출시하기 위해 오랜 기간 노력했다”며 “와인 애호가뿐 아니라 와인을 처음 접해보는 소비자들에게도 프리미엄 와인의 기준이 되는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