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LG유플러스는 자사 스마트홈 서비스 가입 고객에게 매월 맞춤형 와인을 선물하는 '와인 구독' 혜택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혜택은 LG유플러스와 와인 구독 플랫폼 업체 '퍼플독'이 협업해 진행됐다. 퍼플독은 다양한 와인 관련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고객 취향을 반영한 와인을 추천하고 매월 취향에 맞는 와인을 선물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FIS)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수입된 와인은 총 5억6000만 달러(약 7692억 원) 규모로 4년 연속 증가하는 추세다.
와인 구독 혜택은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IPTV 서비스인 U+tv와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결합해 온라인 신규가입한 고객에게 제공된다. 스마트홈 서비스 신규가입 고객은 기존 이용했던 백화점 상품권, TV, 세탁기 등 사은품 외 와인 구독권을 선택할 수 있다.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와인 구독권은 3, 6, 12개월권 등 3종으로 알림 메시지에 원하는 와인 구성과 배송받을 주소를 입력하면 매월 인기 와인을 받을 수 있다.
30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 스마트홈 서비스(100M인터넷과 U+tv 베이직) 가입 고객은 20만원 상당의 와인 구독권(6개월)과 1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선택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제휴를 기념해 스마트홈 서비스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프랑스 여행권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홈페이지에서 스마트홈 상담을 받고 개통을 진행한 고객들 중 △왕복항공권과 호텔 숙박권, 와이너리 투어 등으로 구성된 프랑스여행 상품권(1인 2매, 1명) △85만원 상당의 메네골리 부가티 아마로네 2013 와인 1병(5명) △8만원 상당의 리델 하트 투 하트 까베르네 와인잔 세트(10명) △퍼플독 1개월 체험권(100명) 등을 선물한다.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10월 8일까지 개통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외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도 100M인터넷과 IPTV 상품인 프리미엄 디즈니+에 신규 가입한 고객도 LG와인셀러나 퍼플독 와인구독권(9개월) 중 하나를 선택 제공하고, 500M인터넷과 프리미엄 디즈니+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LG오브제컬렉션 와인셀러나 퍼플독 와인구독권(12개월) 중 하나를, 1G인터넷와 프리미엄 디즈니+, 홈 IoT 상품인 펫케어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삼성 비스포크와 퍼플독 와인 구독권(3개월)을 함께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강진욱 LG유플러스 디지털커머스 사업담당(상무)은 "최근 와인을 즐기는 국내 소비자가 늘면서 LG유플러스의 IPTV나 OTT를 시청하면서 편하게 와인을 즐길 수 있도록 퍼플독과 협업을 체결했다"며 "새롭게 선보인 와인 구독 혜택을 기점으로 향후 스마트홈 관련 다양한 고객 제휴 혜택을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