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산업

에어부산, '진로·직업 체험 박람회' 참여...안전 직무 교육 실시

심민현 기자 2022-07-10 17:50:27

"미래항공인력 양성에 선도적으로 나설 것"

[사진=에어부산]


[이코노믹데일리] 에어부산이 '진로·직업 체험 박람회'에 참여해 부·울·경(부산·울산·경상남도) 지역 청소년들의 올바른 직업관 형성과 진로 설계에 도움을 줄 양질의 교육 과정을 선보였다.

에어부산은 지난 8~9일 이틀간 동명대학교 내 목업(Mock-up·기내 모형 실습실)에서 진로 상담을 비롯한 기내 안전 수칙, 비상상황 대처능력 등 캐빈 승무원의 안전 직무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에어부산의 직업 체험존에 방문한 학생들은 에어부산 캐빈 승무원으로부터 기내 비상 상황 발생 시 안전하게 탈출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산소호흡기, 구명복, 좌석벨트 등을 직접 착용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캐빈 승무원이 되기 위한 준비 과정부터 직무 소개, 필수 역량, 승무원의 역할 등 캐빈 승무원 직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진로 상담도 했다.

에어부산은 이 밖에도 외부 홍보 부스를 설치해 방문객들이 실제 항공기 좌석을 앉으며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사진 촬영 공간을 마련하고, 상시적으로 에어부산 유튜브 영상도 트는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항공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학생들의 꿈을 응원할 수 있는 행사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며 "양질의 교육과정과 현장감 있는 직무 체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실시하며 미래항공인력 양성에 선도적으로 나서는 항공사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