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슈

SK증권 MTS서비스 주파수3 저평가기술주 발굴/기술진단 탠배거퀀트 서비스런칭

선재관 2022-07-06 18:18:47

[유니콘랜치 탠배거퀀트 서비스 / 유니콘랜치 제공]


 SK증권의 MTS 서비스인 주파수3에서 2022년 6월30일 호가창탭에 기술진단 서비스를 런칭하였다.기술진단 서비스는 기업이 보유한 특허를 분석, 기술력을 수치화하여 동종분야 상장사와의 시총과 기술력을 상대비교하여, 기술력대비 투자 매력도 정보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유니콘랜치의 탠배거퀀트 서비스를 도입한 것이다.
 
기술진단의 주요서비스로는 유니콘랜치가 기술관련으로 분류한 섹터와 테마내에서 개별종목의기술투자매력도, 퀀트기술평가, 기업가치추정정보를 순위로 제공하는 랭킹서비스와 해당기업의 기술분석사항을 볼 수 있는 기업기술분석리포트, 기술력, 재무상태, 섹터, 시총규모를 복합적으로 조합, 검색하여 종목을 발굴 할 수 있는 멀티팩터검색 서비스가 있다.
 
기존의 종목분석관련 데이터가 재무데이터기반 과거의 데이터였다면, 섹터,테마 랭킹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기술투자매력도, 퀀트기술평가, 기업가치추정정보는 현재의 기업기술력으로 미래를 예측할수 있는 데이터라고 할 수 있다.
 
기술투자매력도는 섹터,테마내 종목들과의 기술,시총 비교를 통해 해당기업이 상위 몇프로인지를 나타내며, 퀀트기술평가는 기업이 보유한 특허를 수치화하여 해당섹터,테마에서 기술력이 상위 몇프로인지를 나타내고 있다.
기업가치추정은 기술력대비 주가를 저평가, 다소저평가, 적정, 다소고평가, 고평가 5단계로 구분하여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매주 월요일 이슈가 되고 있는 섹터나 테마중 하나를 선정하여 해당섹터,테마의 주간동향, 특허동향, 기술주기분석, 주요기업들의 정보를 리포트로 제공한다.
 
각 개별종목의 기술분석리포트는 유니콘랜치의 모회사인 (주)위즈도메인의 특허평가 AI엔진이 분석한 상장기업의 특허출원,등록,매입,포트폴리오현황과 주요기술에 대한 특허분석정보, 유사기업과의 비교분석에 대한 상세정보를 제공한다.
해당 리포트를 활용하여 기업의 R&D동향과 유사기업들의 기술 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멀티팩터검색서비스는 SK증권과 유니콘랜치 양사가 투자자에게 제일 인기가 많을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서비스이다.
과거지표인 재무도 좋고, 미래를 예측할수 있는 기술력도 좋은 기업을 발굴 할 수 있도록 기획한 멀티팩터검색서비스는 종목발굴로직에 대한 백테스트를 통해 결과를 검증하였고, 지속적으로 로직을 업데이트하면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니콘랜치 관계자는 “SK증권의 MTS 주파수3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기술진단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술력대비 저평가된 종목을 무료로 검색해볼 수 있게 되었다” 라며 기술진단 서비스 런칭으로 주파수3 이용자가 많이 늘어날 것이라며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탠배거퀀트 저평가주/종목분석/기술주시황/종목분석 서비스는 현재 이코노믹데일리 홈페이지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