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대상, 창업진흥원과 창업기업 성장지원 MOU 체결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2-06-30 08:35:14

바이오·푸드테크 분야 창업기업 성장지원 프로젝트...민관 협력의 장 마련

[사진=대상그룹] 29일 세종시 소재 창업진흥원에서 개최된 대상㈜와 창업진흥원 간 ‘다시 맛나’ 업무협약식에서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와 김용문 창업진흥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코노믹데일리] 대상은 창업진흥원과 창업기업의 성공적인 성장을 위한 ‘다시 맛나’ 프로그램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9일 세종시 소재 창업진흥원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 김용문 창업진흥원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협력을 위해 ‘다시 맛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다시 맛나’는 대상의 대표적인 조미료인 ‘맛나’ 브랜드와 민·관 협업(Re-Born) 프로젝트를 통한 창업기업의 재도약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에 따라 대상은 창업기업뿐만 아니라 재창업기업도 지원한다.

대상은 바이오·푸드테크 분야 등에서 기술성과 사업성이 우수한 창업자를 발굴해 성장을 지원하기로 했다. 우선 창업진흥원과의 공동 평가를 통해 우수한 창업기업을 선발하고, 선정된 기업을 위한 생산 현장 테스트, 인프라, 교육, 컨설팅, 해외전시회 참여 지원 등 비즈니스 환경 구축에 힘쓸 계획이다.

또한 대상은 ▲(재)창업기업과의 공동사업 발굴 및 협업 ▲홍보 등 마케팅 지원 ▲정보 공유 및 자금지원 ▲IR 행사 및 정부 지원사업 연계 등 창업진흥원과의 상호 협력을 통해 다방면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는 “창업진흥원과의 협력을 통해 (재)창업기업의 성장과 더불어 사회적 가치도 실현하는 의미있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식품 기업으로서 관련 분야의 유망기업이 발전하기 위한 창업 생태계 조성 노력에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