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BBQ, 업계 최초 '치빡이' NFT 인기에 5000개 선 발행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2-02-17 10:26:16

"국가대표 응원 위해 발행…남은 경기에서도 선수들 응원해달라"

[사진=BBQ]


[데일리동방] 제너시스 비비큐 그룹은 국가대표 선수단 응원을 위해 업계 최초로 선보인 대체불가능토큰(NFT)을 5000명에게 선 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NFT는 '논 펑저블 토큰(non-fungible token)'의 약자로, '대체불가토큰'으로 번역된다. 대체가능(fungible)한 토큰들은 서로 교환이 가능하다. 명목화폐, 비트코인·이더 등의 통상적 암호화폐, 귀금속, 채권 등이 이에 해당된다. 반면 대체불가능(non-fungible)한 토큰들은 각기 고유성을 지닌다.
 
BBQ가 이번에 총 1만개 한정으로 발행하는 NFT는 마스코트인 ‘치빡이’ 이미지를 활용했다. NFT 소유 고객 한정으로 특별한 이벤트와 할인 혜택이 제공될 것으로 알려지며 이벤트 시작 직후 하루 1000명이상의 참여자가 몰리며 뜨거운 관심을 끌었다.
 
특히 국가대표 선수단에게 응원 메시지를 남기고 설문조사에 응하는 것만으로도 NFT 증정 이벤트에 쉽게 응모할 수 있다는 점이 높은 참여율을 이끌어낸 것으로 보인다.
 
BBQ는 지난 11일 국가대표 선전을 응원하는 국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2500명에게 NFT를 선 발행한데 이어, 남은 경기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로 16일부터 2500여명에게 추가 발행을 시작했다.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는 'BBQ 한정판 NFT 증정' 이벤트는 '자사앱(BBQ앱)'과 'BBQ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응원의 메시지, BBQ앱 ID(아이디), 카이카스 지갑 주소 등 설문에 참여하면 신청된다. 나머지 5000개의 NFT는 이벤트가 종료되는 20일 이후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최근 선전하고 있는 국가대표 선수들의 활약과 더불어 선수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는 국민들의 이벤트 참여율 역시 급증하고 있다"며, "남은 경기에서도 우리 선수들이 최선의 기량을 발휘하고 안전하게 돌아올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바란다"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