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슈

中매체 "정확한 판정" 쇼트트랙 편파판정 논란 부정

2022-02-08 10:35:51

'헝가리 선수 반칙'·'한국선수 인터뷰 거부' 해시태그 조회수 3억

웨이보에 분석 영상 게시물 넘쳐…"헝가리 선수 먼저 반칙" 주장

[올림픽] 판정 논란의 희생양, 헝가리 류 사오앙 (베이징=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7일 오후 중국 베이징 캐피탈 실내 경기장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000m 결승전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헝가리의 류 사오앙이 허탈한 듯 서 있다. 비디오 판독결과 1위로 결승선을 통과한 류 사오앙은 옐로우 카드를 받아 동메달을 획득했다. 2022.2.7 superdoo82@yna.co.kr/2022-02-07 23:07:11/ <저작권자 ⓒ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데일리동방]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에서 석연치 않은 판정 논란이 이는 가운데 금메달을 2개 획득한 중국의 매체들이 "심판 판정은 정확했다"는 보도를 잇달아 내보내고 있다.

런쯔웨이는 7일 중국 캐피털 실내경기장에서 열린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000m 결승에서 2위로 결승선을 통과하고도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심판진은 1위로 통과한 사올린 샨도르 류에게 페널티 2개를 부과해 옐로카드를 부여했다.

중국 봉황망(鳳凰網)은 8일 웨이보(微博·중국판 트위터) 공식 계정을 통해 쇼트트랙 남자 1,000m 결승에서 심판진이 헝가리 선수 사올린 샨도르 류에게 페널티 2개를 부과해 런쯔웨이(중국)가 금메달을 목에 건 것이 옳은 판정이었다고 보도하였고 북경일보 역시 관련 논란을 보도하면서 "헝가리 선수가 반칙한 것이 맞고, 심판의 판정은 정확했다"고 보도했다.

또 한국 선수들의 준결승 장면을 쇼트 클립으로 편집해 심판 판정이 옳았다고 주장했다.

이날 웨이보에는 쇼트트랙 남자 1,000m 결승 마지막 결승선 통과 장면을 비롯해 한국 선수의 경기 후 인터뷰 거부 영상 등이 핫이슈 차트 톱5를 차지했다.

특히 '헝가리 선수 반칙'과 '한국선수 인터뷰 거부' 해시태그는 조회 수 3억 회를 넘기면서 큰 관심을 끌었다.
 

[중국 누리꾼들이 분석한 판정 논란 장면 [웨이보 캡처]]


중국 누리꾼들도 쇼트트랙 준결승과 결승 영상을 자체적으로 분석한 영상을 올리며 중국 매체를 지원 사격했다.

누리꾼들은 "헝가리 선수가 런쯔웨이의 진로를 손으로 먼저 막았고, 나중에는 발을 뻗어 방해했다"면서 "영상을 천천히 돌려보면 모든 진실이 드러난다"고 주장했다.

쇼트트랙 판정 논란이 지속하면서 다른 분야로까지 갈등이 확산하는 양상도 나오고 있다.

방탄소년단 BTS RM은 전날 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2022 베이징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천m 준결승 경기에 출전한 황대헌 선수의 추월 장면을 게재하고 '박수'와 '엄지' 이모티콘을 달았다.

일부 중국 누리꾼은 방탄소년단 공식 SNS를 찾아와 집단으로 '구토' 이모티콘 등을 댓글로 다는 'SNS 테러'를 벌이기도 했다.

웨이보에서는 '김남준중국비난', 'BTS중국비난'이라는 해시태그가 인기 검색어로 급상승해 조회 수 1억 회를 돌파하기도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