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한국바이오협회, 5년간 회원사에 1330명 인력 공급

이상훈 기자 2022-01-26 15:19:13

인력양성·인건비 지원·재교육까지 원스톱 지원…온라인 채용관도 상시 운영

[사진=한국바이오협회 원스톱 인력지원 프로그램]

[데일리동방] 한국바이오협회는 협회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인력양성 및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5년간 총 1330명의 인력을 양성·교육해 회원사에 공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오랜 기간 고등학교에서 대학교 및 대학원, 그리고 바이오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바이오화학, 디지털헬스케어, AI기반 바이오소재 개발, 데이터 분석 등 회원사 수요에 부합하는 다양한 인력양성 및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해 온 결과라는 게 협회 설명이다.
 
이외에도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등 바이오분야 마이스터고∙특성화고 협의체 운영을 통해 7개 고등학교로부터 인력을 지원하기도 했다.
 
한국바이오협회 이승규 부회장은 “이제는 회원사들이 협회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인력을 공급받고, 신규 채용에 따른 인건비를 일부 지원받으며, 채용 이후에 필요한 재교육 프로그램 제공까지 원스톱으로 인력지원 받을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협회는 단발성으로 운영하는 채용박람회에서 탈피해 지난해 11월말부터 바이오헬스 온라인 채용관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2개월간 141개사가 참여해 입사지원 9302건, 조회수 44만건을 기록 중이다.
 
협회는 앞으로도 구직자 및 대학생을 위한 바이오산업 현장의 직무정보, 직무설명회, 채용기업 설명회 등 바이오산업 인력수급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