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제약바이오] 일동제약·동국제약·종근당·휴젤·유한양행

이상훈 기자 2021-12-15 14:36:18

[사진=일동제약 블랙샴푸]

일동제약 탈모랩, 탈모증상 완화 '블랙샴푸' 출시

일동제약이 탈모 관리 전문 브랜드 ‘탈모랩’ 신제품으로 탈모 증상 완화와 두피 건강에 도움을 주는 ‘블랙 프로바이오틱 스칼프 케어 샴푸’를 출시했다고 12월 15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블랙샴푸는 일동제약의 프로바이오틱 유래 고유 발효 성분과 두피 및 모발을 위한 다양한 성분을 함유한 제품으로, 살리실릭애씨드, 덱스판테놀, 나이아신아마이드 등 3가지 기능성 성분을 포함,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허가를 받았다.

이 제품에는 검은콩추출물, 블랙보리추출물 등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7가지 블랙푸드를 활용한 ‘Black-7 콤플렉스’가 들어 있어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주고, 완두콩 펩타이드 등이 함께 들어 있어 두피 및 모발의 건강, 청결 유지를 돕는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
일동제약 블랙샴푸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는 “페루 전통 방식으로 재배한 유기농 마카뿌리추출물을 비롯해 녹두, 박하, 보리, 메밀, 팥 등 두피와 모발 건강에 좋은 재료들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사진= 동국제약, 리틀야구 우수팀에 '마데카솔 대상·모범상' 시상]

 동국제약, 리틀야구 우수팀에 '마데카솔 대상·모범상' 시상
 
동국제약은 한국리틀야구연맹이 주최한 ‘2021 리틀야구 우수팀 시상식’에서, ‘마데카솔 대상’과 ‘마데카솔 모범상’을 시상하고 야구용품 등을 후원했다.
 
12월 14일 경기도 화성드림파크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동국제약은 ‘마데카솔 대상’ 1개팀(파주시 리틀야구단)과 ‘마데카솔 모범상’ 2개팀(평택시 리틀야구단, 평택시 주니어야구단)에게 시상하며 상패와 부상으로 야구용품을 전달했다.
 
한국리틀야구연맹은 최근 3년간 국내 대회 4강 이상 진출팀 중 국내 대회 성적, 팀 운영 및 관리 실태, 리틀야구 발전을 위한 시즌 기여도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팀을 선정해 왔다.
 
동국제약은 한국리틀야구연맹과 함께, 2011년부터 매년 전력 강화 훈련 및 국제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해외로 떠나는 대표팀에게 구급함과 야구용품 등을 후원해 왔으며, 2019년부터 ‘마데카솔 대상 및 모범상’을 제정해 우수팀에게 시상해 오고 있다.
 
동국제약은 상처치료제 마데카솔 브랜드 수익금으로, 한국리틀야구연맹과 한국초등골프연맹, 한국유소년축구연맹 등을 통해 스포츠 꿈나무들을 육성하는 사업에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사진=종근당 침향환 프리미엄]

종근당, '침향환 프리미엄' 출시

종근당은 원기회복에 좋은 약재를 하루 한 알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보양식품 '침향환 프리미엄'을 출시했다고 12월 15일 밝혔다.
 
종근당 침향환 프리미엄은 주원료인 침향을 17% 함유하고 있으며, 침향과 균형이 맞는 녹용, 마카 외 18가지 약재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원기 회복에 효과적인 제품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침향은 침향나무가 스스로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 생산하는 진액이 수십, 수백 년에 걸쳐 굳어진 약재로 예로부터 동의보감, 세종왕조실록 등을 통해 기력보충, 활력증진, 심신안정 등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졌다. 
 
회사에 따르면 이 제품은 '멸종위기에 처한 야생동식물종의 국제 거래에 관한 협약'(CITES) 인증을 완료한 고품질 인도네시아산 침향을 사용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제조품질관리기준(GMP)과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을 받은 시설에서 까다로운 품질관리를 통해 만들어졌다.
 
설탕, 합성향료, 색소 등 합성첨가물을 넣지 않았으며, 설탕으로 만든 사양 벌꿀 대신 100% 국내산 아카시아 벌꿀을 사용해 한약재의 쓴맛을 싫어하는 사람도 부담 없이 복용할 수 있다.
 
종근당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침향환 프리미엄이 바쁜 현대인들과 면역력이 떨어진 노년층, 체력관리가 필요한 수험생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휴젤 거두공장]

휴젤, 강원수출대상 수상…지역경제 발전 이바지 공로 
 
휴젤이 ‘제5회 강원수출대상’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12월 15일 밝혔다.
 
강원도가 주최, 올해로 5회째를 맞은 강원수출대상은 강원 지역 수출 확대 및 이를 통한 지역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한 기업과 개인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이번 대상 수상과 함께 휴젤의 글로벌사업부 이영준 상무가 회사의 세계 시장 진출 및 수출 확대를 주도적으로 이끈 공로를 인정받으며 수출유공자에게 주어지는 강원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이 상무는 톡신 28개국, 필러 31개국에 대한 현지화된 영업 마케팅을 기반으로 세계 시장 내 휴젤의 저변 확대를 이끌어 왔다.
 
휴젤 관계자는 “강원도에서 처음 시작한 기업이자, 강원도에 적을 두고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기업으로서 이번 강원수출대상의 대상 수상이 더욱 의미 있고, 영광스럽게 느껴진다”며 “앞으로도 한국 토종 기업으로서 세계 시장에서의 K-바이오의 위상을 높이고, 이를 기반으로 국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유한양행 닥터버들]

유한양행 닥터버들, 17일 GS홈쇼핑서 첫 방송
 
유한양행의 기능성 구강케어 브랜드 ‘닥터버들(Dr. BURDLE)’이 12월 17일 GS홈쇼핑을 통해 첫선을 보인다.
 
이번 방송에서는 닥터버들의 라인업 가운데 프리미엄 제품 ‘에센셜 잇몸구취케어 세트’를 공개할 예정이다.
.
닥터버들의 에센셜 구취케어 치약은 버드나물 추출물, 식물 유래 계면 활성제 등 자연에서 얻은 원료를 사용했으며 편백 오일이 함유된 내추럴 포레스트 민트향을 함유해 구취 제거 및 충치 예방에 도움이 된다. 각종 원인에 따른 구취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며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이를 입증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 닥터버들 에션셜 잇몸케어 치약은 염화나트륨 등 잇몸 질환과 치은염, 치주염 예방에 효과적인 성분을 사용해 자는 동안 침 분비가 줄어 잇몸 질환에 노출되기 쉬운 아침에 사용하기 좋으며 플루오린화 나트륨, 덴탈 타입 실리카 등을 함유해 충치 예방 및 플라크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고 덧붙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